[웨이보 반응] 아들의 실종을 SNS를 통해 알게 된 부모, 중국 네티즌의 반응은?

  • 등록 2018.05.24 13:59:20
크게보기

 

출처 : 微博

 

부모에게 있어 아이만큼 소중한 존재가 또 있을까요? 부모의 아이에 대한 사랑은 국경을 막론하고 모두가 똑같을 것입니다. 하지만 최근 중국에서 SNS를 보고 아들의 실종 소식을 비로소 알게 된 황당한 부모의 소식이 웨이보 상에 알려져, 많은 사람들의 놀라움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길에서 홀로 다니던 청두成都의 한 어린 아이가 경찰서로 인도됐는데요, 경찰은 오후 내내 아이의 부모를 찾아다녔지만, 아이의 부모를 찾을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를 중국의 SNS인 위챗의 모멘트(朋友圈)에 올려 부모를 찾고자 했습니다. 결국 하루가 다 지나서 밤 9시에 한 부부가 경찰서로 찾아왔는데요, 위챗의 모멘트에 올라온 소식을 보고 아들이 실종된 것을 알았다고 했습니다.  

 

이같은 황당한 소식에 중국 네티즌들은 과연 어떠한 반응을 보였을까요? 함께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부모가 아주 간이 크네요

 

- 아이를 잃어버리지 않아서 그래도 다행이네요

 

- 아이를 잘 돌보세요!!

 

- 부모 : 우리 아이를 잃어버렸어!   친구: 언제 알았는데?  

  부모: 위챗 모멘트를 보고 알았어!  친구: 부모로서 완전 실격이네! 

 

부모는 아이가 할머니 집에 간 줄 알았기 때문에 아이가 사라진 것을 늦게 발견했다고 말했지만, 네티즌들은 대부분 부모를 이해할 수 없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직 만 2세에 불과한 어린 아이에게 너무 무관심했던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번 일을 계기로 부모로서의 역할을 다시금 생각해볼 수 있었으면 합니다. 또한 한편으로는 중국인들의 일상 생활 속에서 위챗의 모멘트가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할 수 있었던 사건이기도 했습니다.  

글 = 유재일

海東周末
Copyright @2017 한중21. All rights reserved.

(주)무본/서울 아 04401/2017.3.6/한중21/발행인·편집인: 황혜선 서울특별시 중랑구 사가정로41길 6, 1층 101호 02-2215-0101/청소년보호책임자: 박정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