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오카오高考 수험생의 눈 건강을 위한 6가지 꿀팁!

  • 등록 2018.06.07 17:00:17
크게보기


오늘 6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의 중국 까오카오高考가 시작되었습니다. 까오카오를 앞둔 학생들은 수차례의 복습과 심리적 압박, 그리고 신체 피로 등으로 특히 눈 부위에 문제점이 두드러지는데요. 예를 들면, 갑자기 장기간 문제 풀이를 할 수 없다던가, 흐릿하게 보이거나 겹쳐 보이는 등 각종 눈의 통증, 건조, 눈물, 가려움 등이 발생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중국의 전문가들이 수험생들을 위해 눈의 피로를 어떻게 조절해야 하는지, 어떻게 줄일지 고생하는 학생들을 위한 6가지 맞춤 꿀팁들을 알려주었는데요. 오늘은 수험생을 위해 어떤 꿀팁들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1. 눈의 이용과 휴식을 반복하라 

일단 눈 부위에 불편함이 느껴진다면, 눈을 감고 휴식하는 것은 눈의 피로를 없애는 좋은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눈을 30분 정도 이용하고 나서는 반드시 눈을 감아 휴식을 취하거나 먼 곳을 5분 정도 바라보는 것이 눈 건강에 좋습니다. 그래도 해소되지 않는다면 뜨거운 물이나 수건을 이용하여 눈 부위를 찜질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안구의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공부할 때 적절한 불빛을 쬐라

 

온화하며, 광도가 적절한 불빛이 시험을 준비할 때 가장 좋은 빛입니다.
주변 환경의 불빛이 좋지 못하면, 특히 공부, 업무, 생활환경에서 눈을 많이 이용할 때 광도가 적절하지 못하거나 시야 내 빛의 분포가 균등하지 못하거나 깜박거릴 때, 그리고 반사되는 빛이나 눈이 부실 때 우리 눈은 더욱 쉽게 피로해집니다. 그리하여, 실내조명은 가능한 한 부드럽고 적당한 불빛을 쬐는 것이 좋습니다.

 

 

3. 적당한 야외 활동을 하라 

적당한 야외 활동은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데 효과적입니다.
까오카오를 앞둔 수험생들은 이전보다 훨씬 심적으로 긴장하고 초조한 상태입니다. 이때, 적당한 야외 활동이나 운동을 병행하는 것은 눈 부위의 혈액 순환을 촉진함과 동시에 눈의 조망 시간을 늘리고, 눈의 근육과 신경의 스트레스를 완화시켜 피로감을 줄여줍니다.

 

 

4. 눈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라

달갈류는 눈 건강에 가장 좋은 비타민A가 많습니다. 비타민A는 눈의 건조, 시력 감퇴, 야맹증 등을 예방하는 중요한 영양분입니다. 또한, 엽황소(피토산틴)은 눈 안쪽 황반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으로, 일반적으로 녹색 식품에 주로 많습니다. 그중, 옥수수는 인류에게 있어 가장 풍부한 엽황소 등의 금색 색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비록 영양소는 아니지만 강한 항산화제로서 눈을 보호하고 눈의 피로를 줄이는 데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5. 눈을 마사지하라

눈 부위를 보호함에 있어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것은 눈 건강 체조입니다. 

 

이외에 또 다른 3가지 "눈 마사지"가 있습니다.

가. 이마누르기 : 양손의 세 손가락을 이마 중앙에서부터 태양혈 방향으로 돌리면서 문지르고 손가락 끝의 힘으로 다시 태양혈을 누른다.  이는 눈에 편안함을 가져온다. 3~5회 반복한다.

나. 미간누르기 : 엄지손가락의 중간 부분을 눈썹에 붙인 후, 3회 정도 가볍게 누르거나 돌린다.

다. 안구돌리기 : 먼 곳을 바라보고 눈을 왼쪽, 위쪽, 오른쪽, 아래쪽 순서로 돌린다.

이때 머리는 움직여선 안된다. 3회 반복한다.

 

 

6. 적당량의 약품을 사용하라

전문가들은 눈의 기능을 조절해주는 약품은 모양근 기능의 강화 및 눈 부위의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눈의 피로감을 줄여주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특히, 인공눈물은 인간의 눈물을 본떠 제조한 것으로, 눈을 촉촉하게 하는 효과가 있어 눈이 피로한 것을 줄여주는 데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시중에서 판매되는 인공눈물을 오랜 기간 사용할 것이라면, 방부제가 들어가지 않은 인공눈물을 권유합니다. 

 

 

이렇게 전문가들의 의견을 통해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 6가지 꿀팁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아직 남은 기간 동안 이 꿀팁들을 잘 활용하여 눈 건강을 통해 수험생들이 까오카오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었으면 하네요. 이 꿀팁은 앞으로 11월의 수능을 앞둔 우리 고3 수험생들에게도 좋은 팁이 될 것 같습니다.

 

까오카오 수험생들은 남은 일정 잘 마무리하고, 수능 수험생들은 수능을 보는 그날까지 열심히 준비하여 눈 건강도 얻고 원하는 결과도 얻기를 해동주말이 바랍니다! 글=김상태

 

 

海東周末
Copyright @2017 한중21. All rights reserved.

(주)무본/서울 아 04401/2017.3.6/한중21/발행인·편집인: 황혜선 서울특별시 중랑구 사가정로41길 6, 1층 101호 02-2215-0101/청소년보호책임자: 박정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