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달라지는 新걸그룹 판도

  • 등록 2019.02.14 17:01:46
크게보기

보이그룹에 이어 올해에는 걸그룹 판도도 달라질 전망이다. 수많은 대형 신인들이 데뷔를 예고했다. 명실상부 걸그룹 명가 JYP는 멤버들과 티저를 공개하고 데뷔 초읽기에 나섰다. 음원 강자 AOA의 소속사 FNC 엔터테인먼트에서도 6년만에 새로운 걸그룹을 공개했다. 프로듀스 시리즈로 성공적으로 데뷔를 마친 아이즈원까지 가세하며 뜨거운 경쟁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뉴스원

 

AOA 동생그룹, 러블리 파워 체리블렛

체리블렛은 FNC 엔터테인먼트에서 AOA 이후 6년만에 론칭하는 걸그룹으로, 사랑스러움과 에너제틱한 퍼포먼스를 예고했다. 가상의 게임 OS에 빠져 수많은 게임을 하며 팬들과 함께 성장하겠다는 독특한 세계관을 가진 체리블렛은 Mnet 단독 리얼리티 인싸채널 체리블렛을 통해 다양한 매력을 보여주며 많은 팬들의 응원과 사랑을 받았다. 또한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로부터 ‘2019년 기대되는 K팝 신인으로 소개되는 등 데뷔 전부터 국내외에서 집중 조명을 받은 바 있다. 멤버들은 올해 목표를 신인상으로 꼽았다. 멤버들은 "신인상과 더불어 빌보드 차트에도 진입히고 싶다. 꿈은 크게 가지는 것이라고 들었다. 이미 빌보드 선정 기대되는 K팝 신인으로 꼽힌만큼 좋은 결과를 내고 싶다"고 밝혔다.

@뉴스원

 

걸그룹 명가 JYP 소속, 개성 넘치는 ITZY

원더걸스, 미쓰에이, 트와이스를 배출한 명실상부 '걸그룹 명가' JYP가 제작한 2019년 대형 프로젝트 ITZY가 데뷔 초읽기에 나섰다. 팀명 'ITZY'"너희가 원하는 거 전부 있지? 있지!"라는 자신감 넘치는 의미를 담고 있다. 특정 대상을 지칭할 때 쓰는 'it', 갖고 싶은 대상을 향해 쓰는 'it' 등 영문이 갖는 의미와 걸그룹에게 기대하는 모든 매력을 갖고 '있다'는 우리말의 뜻을 포함한다. JYP가 신예 ITZY의 팀명과 정체를 공개하자마자 대중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룹명 'ITZY'로 국내 포털 사이트 검색어 순위 상위권을 장악했고, 일본 포털 사이트 야후재팬에서도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랐다. 빌보드는 "JYP가 새 걸그룹 ITZY를 발표했다"며 멤버들을 집중 조명했고, 트위터 월드 트렌드 1위도 차지하는 등 국내뿐만 아니라 높은 글로벌 관심까지 입증했다.

@뉴스원

 

프로듀스 저력 보여줄까, 성공적 데뷔 완료 아이즈원

지난해 엠넷 서바이벌 <프로듀스 48>로 데뷔한 한·일 합작 프로젝트 그룹 아이즈원은 연말 시상식 신인상을 모두 휩쓸며 꽃길을 걷고 있다. 지난해 10월 말 발매한 데뷔앨범 ‘COLOR*IZ’는 초동 8만장을 돌파하며 역대 걸그룹 데뷔 앨범 초동 판매에 새로운 역사를 썼다. 이어 일본에서는 오리콘과 타워레코드 주간 차트에서 전부 1위를 거머쥐었으며,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진입과 함께 각종 해외 아이튠즈 K팝 차트도 두루 석권하며 글로벌 슈퍼루키의 탄생을 알렸다. 또한 데뷔 11일 만에 음악 방송 1위를 차지하며 장밋빛 행보를 시작했다. 다음 활동에서도 프로듀스 아이오아이와 워너원처럼 프로듀스 시리즈의 저력을 보여줄지 기대된다.

 

海東周末
Copyright @2017 한중21. All rights reserved.

(주)무본/서울 아 04401/2017.3.6/한중21/발행인·편집인: 황혜선 서울특별시 중랑구 사가정로41길 6, 1층 101호 02-2215-0101/청소년보호책임자: 박정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