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이저우(貴州)성 공업정보화청으로부터 입수한 정보에 따르면, 초보적으로 계산한 총 생산액 기준으로, 구이저우가 기획하고 발전시킨 10대 천 억 위안급 공업 산업 중, 8개 산업이 2018년에 우선 생산액 1,000억 위안 목표를 달성했고 올해는 빅데이터 전자정보 산업과 보건의약 산업의 생산액 1,000억 위안 목표를 달성할 예정이다.
구이저우성이 기획하고 발전시킨 10대 천 억 위안급 공업 산업에는 기초에너지, 청결·고효율 전력, 양질의 담배·술, 신형 건축재료, 현대 화학공업, 선진장비 제조, 기초자재, 생태적인 특색식품, 빅데이터 전자정보, 보건의약 등 산업이 포함되었다. 초보적으로 계산한 총 생산액 기준으로, 2018년 10대 천 억 위안급 공업 산업의 총 생산액은 9.5% 증가한 1조 2,500억 위안에 달했고 구이저우성 공업 총 생산액의 94%를 차지했다.
기획에 따라, 구이저우는 올해 ‘하나의 산업, 하나의 전문팀, 하나의 정책’을 견지해 10대 천 억 위안급 공업 산업이 고품질 발전을 할 수 있도록 최대한 추동할 예정이다. 그중, 빅데이터 전자정보 산업과 보건의약 산업의 공업증가치는 10% 이상 성장시킬 계획이다.
빅데이터 전자정보 산업 면에서, 구이저우는 스마트 단말 및 그 부대적 제품의 제조에 박차를 가하고 전자 부품·부속품 및 전자재료의 발전에 힘을 기울이고 집적회로, 신형 디스플레이 산업을 육성 및 발전시킬 예정이다. 그 밖에, 구이저우는 선진장비 제조업에 지속적으로 힘을 기울이고 ‘항공·우주비행·자동차’ 3대 산업에 초점을 맞춰 에너지절약형 신에너지자동차, 고급 연습기 등을 중점적으로 발전시키고 공업증가치 성장률 9% 이상을 확보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