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많고 땅 넓은 게 중국의 특징이다.
땅이 넓다. 아주 넓다. 땅이 넓다는 특징은 그 속에 별의 별 지형이 다 있다는 의미다.
중국의 산은 그런 점에서 참으로 다양하다.
'별유천지비인간'(세상에 없는 절경)이라는 이백의 싯구는 괜히 나온 게 아니다.
중국 산은 그만큼 깊고 넓다. 뾰족한 봉우리들과 굽굽이 능선이 교차하는 산들이 중국 땅 곳곳에 있다.
산은 깊어 한 번 들어가면 세속과 쉽게 차단된다. 산속을 가면서 도심의 모습을 하루 종일 보지 않을 수도 있다. 높은 봉우리에 올라가도 산밖에 보이지 않는 풍경이 펼쳐진다.
도심을 보기위해 산정상에 오르는 한국과는 크게 차이가 있다. 중국의 명산은 정상에 오를 수록 산들밖에 안 보인다.
산만 찾으면 복숭아 나무 숲속의 별유천지를 쉽게 발견한다.
중국의 산들은 그만큼 매력적이다. 그런 중국 산도 사람들이 좋아하는 순서가 있다.
중국 산 가운데 등산하기 좋은 인기 순위를 알아봤다.
1. 武夷山 무이산
장시위푸젠의 접경지대에 위치하고 있으며, 국가급 유명 관광지이자 유명한 피서지이다. 2527종이 넘는 희귀식물과 5천종의 야생동물이 살고 있는 이곳은 세계문화유산이기도 하다.
2. 黄山 황산
세계적인 지질공원은 안휘성 황산시의 해발 1,864킬로미터에 위치해 있으며, 중국 10대 풍경 명소 중의 하나이다. 명나라 때 유명한 여행가 서하객은 이곳을 "황폐한 산으로 돌아와 악을 보려 하지 않는다"고 극찬했다.
3. 长白山景区 장백산 풍경구
지린(吉林)성 옌볜(延邊)조선족자치주의 남동쪽 바로 옆 차오젠(潮先)은 국가 5A급 관광지이자 만주의 발상지이자 만주족 사이에서 성산(聖山)으로 불리고 있다.
4. 武当山 우당산
유럽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중국 10대 관광지로 매년 수많은 외국인 관광객이 세계 각지에서 와서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한다.
5. 莫干山 모간산
유명한 국가 4A급 관광지로, 이곳은 국가급 삼림공원으로 저장성 후저우시에 위치해 아름답고 풍요롭다. 또한 이곳은 중국 4대 피서지 중 하나로, 역사적으로 많은 유명인들이 이곳에 별장을 지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