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국토종의 애완용 고양이 베스트 5.

중국에서 고양이를 애완용으로 기르고 사람가까이에 두었던 역사는 상당히 오래돼, 청나라 중기때문에 황가와 황족 등 상류층에서 애완용 고양이가 유행이었던 것으로 알려진다.

 

1 : 中国狸花猫 (중국 너구리 고양이)

 

 

중국 너구리 고양이는, 중국에서 천백 년 전부터 살아온 것으로 알려진다. 험난한 자연도태를 거치며 살아남은 중국 토종 고양이로, 미국 CFA(The Cat Fanciers’ Association, INC.)의 순종 인증을 받을 정도로 예전엔 매우 귀한 애완 고양였다. 

 

요즘엔 그러나 너구리 고양이를 키우는 집도 많고 야생의 개체수도 매우 많이 늘어나 어디서나 볼 수 있고, 많은 사람이 신기해하지도 않은다.

 

이 중구 토종고양이는, 길러본 사람이 누구나 인정하듯이 지능이 매우 높을 뿐 아니라 성격이 온순하고 환경에 대한 적응력도 뛰어난데다, 체질도 좋아 쉽게 병에 걸리지 않다는 점에서, 많은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2 : 子猫 (사자 고양이)

 

 

중국 사자 고양이는 산둥성 일대에서 자생한 동부 중국의 토종고양이로 알려진다.

 

흰색 털을 가진 종이 많고 덩지도 큰 편이라고 알려진다.

 

모양이 아름답고, 성격도 온순하며, 질병에도 강한데다, 쥐잡이에 능숙해서, 주인에게 사랑을 받는다고 한다ㅏ폐를 끼치는 일이 거의 없다.

 

페르시아 고양이와 루시 너구리 고양이가 번식한 후손으로 페르시아 혈통을 갖고 있어 과거 왕실 애완동물로 자주 등장했다.

 

3 : 奶牛猫 (젖소 고양이)

 

 

젖소고양이는 우리가 흔히 말하는 흑백고양이인데, 무늬의 색깔이 젖소와 비슷해 젖소고양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이 고양이는 성격이 밝고, 체력도 좋아 매우 활발하게 움직이는 점때문에, 주인이 지루함을 느끼지 않고 재미있게 키울 수 있는 종으로 알려져 있다.

 

4 : 黄狸猫 (비버 고양이)

 

 

이 종은, 온몸이 순수한 노랑색 얼룩무늬로 덮혀있어 마치 작은 호랑이같은 느낌을 준다고 해, '중국호랑이 고양이'라는 별칭을 얻고 있다.

 

 역시 중구토종으로, 이마에 M 모양의 잔주름이 있고, 눈꼬리에 비교적 선명한 아이라인을 갖고 있어 매우 총명한 느낌을 준다.

 

그리고 , 목과 네 다리 그리고 꼬리까지 링 모양 잔주름이 있어 매우 특이한 느낌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5. 三花猫 ( 삼화 고양이)

 

삼화고양이는 검은색, 주황색, 흰색의 3색을 입은 고양이로 매우 화려한 느낌을 주는 고양이다.

 

그런데 이러한 화려한 3색의 털모양은, 일반적으로 암컷 고양이에서만 나타난다고 알려져 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