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단오절 연휴에 베이징 관광지 112만명 방문...코로나19에서 빠르게 회복

 

112만명

중국 단오절 연휴에 베이징 공원을 찾은 시민들의 숫자다. 코로나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이 맞아 싶을 정도다.

중국은 백신 접종이래 조금씩 과거 코로나 이전의 정상 생활 모습을 조금씩 되찾고 있다. 

베이징시의 이 같은 인구 이동 규모를 보면, 사실 이전의 모습을 8,9할 되찾은 셈이다.

14일 베이징 뉴스 익스프레스에 따르면 용선 축제(단오) 연휴 다음날인 6월 13일, 시 전역에서 총 112만 명의 관광객이 축제 현장을 찾았다.

베이징시 조경국은 이 같은 소식을 전하며 공원에서는 엄격한 전염병 예방 및 통제 조치와 승객 흐름 통제 조치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시내 총 관광객 수는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75% 증가했으며 2019년 같은 기간에 비해 25% 감소했다.

이화원 5만8700명, 아 오센 공원 4만9700명, 천단 4만8500명, 동물원 3만7000명, 베이 하이 공원 3만3000명 등 28개의 공원과 명승지에 1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방문했다.

중국에서는 이번 단오절 전국 여행객 규모가 1억 명 이상이 될 것으로 점쳐졌다. 베이징 시 당국은 차량 할당 운행제도 한시적 폐지를 하고 여행객들의 이동의 자유를 보장했다. 

이 같은 노력에서 중국 베이징시 여행객이 과거의 모습을 빠르게 되찾은 것으로 보인다. 중국 여행업계는 외국 여행객 때문에 실적이 나는 게 아니다. 

중국 내부 여행객들이 많아 중국 여행업계가 실적을 올린다. 중국 관광지 곳곳의 인산인해를 이루는 것은 외국인이 아니라 현지인들이다. 

코로나 팬데믹에 중국 당국은 봉쇄로 맞서고 있고, 중국 당국의 이 같은 조치는 중국 여행업계에는 사형선고나 다름없는 일이었다.

하지만 코로나가 진정되면서 빠르게 안정을 되찾고 있는 것이다. 

국내 관광업계는 부러울 따름이다. 정말 사람 규모가 다르다는 게 국내 관광업계의 평이다. 여전히 코로나 봉쇄 속에서 살아야 하는 한국 입장에서 부럽기만 하다고 한 업자는 밝혔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