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베이징 시 첫 눈 경보, 동원된 제설원 32,158명에 제설작업차 1,894량

 

중국 베이징시에 어제 21일 올해 첫눈이 내렸다.

 

베이징 시는 이 날 베이징시정부와 16개 구 정부에 비상대책를 실행하라는 조치를 내렸고 이에 따라 32,158명의 관련 공무원들이 동원해 자동차 전용도로등의 결빙상황을 관리하고 1,894 대의 작업차량을 동원해 첫 눈으로 인한 각종 비상상황을 처리했다고 신경보가 보도했다.

 

한편 베이징 시는, 시 전역의 주거전용 시설에 대해 영상 18도 이상의 난방수준을 유지할 것을 각 구정부의 관련부서에 긴급명령을 내렸다고 신경보가 전했다.

 

베이징 시의 행정 면적은 약 16, 410 평방킬로 로 알려졌다.

 

서울면적은 약 605 평방킬로미터이다.

 

면적상으로는 베이징 시가 약 27개 더 넓다.

 

그렇지만 서 북부 만리장성 인근을 제외하고는 시 전역이 거의 평지로 돼 있어, 고개와 언덕이 많은 서울보다는 제설관리가 크게 어렵지는 않다.

 

반면 베이징 시는 관내도로가 방사성형으로 건설돼 있기 때문에, 시내 도로를 제외한 겹겹의 순환도로가 거의 다 평지이다.

 

해서 눈이 많이 내린다해서 못오르거나 못 내려갈 도로는 없는 셈이다.

 

그렇기에 오히려 제설작업이 되지 않으면 더 위험할 수 있다. 눈에 결빙된 도로에서도 속도를 낼 수 있기 때문에 , 겨울철 교통사고건수와 피해가 서울의 경우보다 더 많고 심하다.

 

그래서 적은 양의 강설량 예보에도 불구하고 많은 인원들이 동원된다.

 

특히 왕복 8차선 10차선의 순환 도로의 결빙사태를 해소해 큰 피해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서 이다.

 

참고로 지난 1980년 대부터 지금까지 , 베이징시에 첫 눈이 가장 먼저 내렸던 년도와 가장 늦게 눈이 내렸던 년도표를 첨부하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지난 1987년엔 10월 31일에 가장 이른 첫 눈이 내렸고, 지난 1983년엔 다음해 2월 11일에 마지막 눈이 가장 늦게 내렸다는 것을 기상 관측 통계가 보여주고 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