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출에 중국 네티즌 "바다는 일본의 휴지통이 아니다"

 

"최대 30년 동안의 방사성 오염이 우려된다."

최근 일본 쓰쿠바대 연구진이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일대의 방사성 오염 측정 결과를 내놓으면서 국제사회의 논란이 되고 있다.

쓰쿠바대 연구팀은 2011년 후쿠시마 원전 참사 뒤 약 30년간 오누마호의 방사성 물질 농도가 어떻게 변할지를 예측했다. 오누마호는 유입수와 유출수의 양이 제한된 후쿠시마 원전 인근 폐쇄 호수 중 하나다.

연구팀은 이 호수의 대표적 어종인 연못 빙어를 대상으로 측정한 세슘137 농도 데이터를 사용해 그 농도가 장기적으로 어떻게 변할지 예측할 수 있는 공식을 세웠다. 그에 따르면 호수의 방사성 물질 농도는 참사 직후 급감했지만, 그후로는 감소세가 크게 둔화해 최대 30년간 측정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본은 한 세대가 넘는 오염 기간이 예상됨에도 후쿠시마 원전의 오염수를 계속 바다로 방출하고 있다. 자신들의 위험을 이웃나라인 한국, 중국 등이 공유하는 바다에 전가시키겠다는 것이다. 당연히 한국과 중국의 반발이 심하다. 중국 네티즌들의 걱정과 분노도 이해가 간다.
 

일본이 핵 폐수를 남김없이 쏟아 붓는 것을 어떻게 반격해야 할지 궁금해.

 

중국은 일본 방사능 오염에 관한 보고서를 유엔에 제출해 일본에 대한 제재를 요구해야 해.

 

괘씸해, 일본이 반드시 대가를 치르게 해야 해.

 

일본은 자신의 잘못에 대한 대가를 전 세계가 치러주길 바라는 것 같아!

 

바다는 일본의 휴지통이 아니고, 태평양은 하수구가 아니야! 일본이 잘못된 결정을 철회하기를 바라.

 

이렇게 세계를 해치는 큰일을 왜 미국은 제재하지 않는지 모르겠어, 일본을 처벌하고 지구의 피해 배상을 요구해야 해.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