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2년 중국 애니메이션 기업 Top 5...현기가 1위

중국은 동화의 나라다. 산해경은 세계 최고의 괴물 사전이다. 인간이 상상할 수 있는 모든 괴물들이 다 등장한다. 이런 괴물 사전을 만들고 중국 각 시대의 문인들은 상상력을 동원해 스토리를 만들어 냈다.

그게 요즘 중국에서는 잊혀지는 반면, 일본으로 건너가 일본인의 상상력을 키우고 있다. 참 아쉬운 일이다. 그나마 다행인 게 중국의 경제적 성장과 함께 동화적 상상력도 빠르게 복구되고 있는 점이다. 

중국 만화영화 회사 5강을 선정해 봤다.

 

1. 玄机

대표작품:《秦时明月》시리즈,《斗罗大陆》,《武庚纪》

《秦时明月》으로 출발해 현재까지는 국내 명품회사로 잘 알려져 있고, 작품은 3D가 기본이다. 영향력은 말할 것도 없고, 《斗罗大陆》 한 편만 재생 수가 400억을 초과했다.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나 만화를 원작으로 한 작품, 혹은 자체 창작물이 있을 정도로 작품 종류가 다양하며, 영향력과 작품 풍부도는 국내 최고 수준이며, 최근 공개된 추정치는 약 9억1000만 위안이다. 새로운 애니메이션 제작 엔진도 만들고 특허 기술도 많이 쌓았다고 한다.

2. 视美

대표작품:《一念永恒》,《魔道祖师》,《全职高手》

오래된 애니메이션 회사로서 산하의 작품이 많고, 작품 창작은 2D 위주이고, 소설을 개작하는 등, 최근 몇 년 동안 자사의 창작품은 적게 생산되고, 주로 企鹅家와 합작품을 생산하며, 극의 배치, 액션 리듬 등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으며, 동시에 전국 적지 않은 곳에 지사를 개설하여 지속력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3. 艺画开天

대표작품:《灵笼》,《幻镜诺德琳》,《三体》

3D위주로 《灵笼》로 국산 애니메이션 마니아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났고, 동시에 작품의 심도 있는 논의도 있었고, 방송 내내 온사이트에서 입소문을 타며, 몇 차례 검색어에 올랐고, 작품평점은 방송 시작부터 끝까지 안정감 있게 매겨져 퀄리티가 좋았다. 그들의 상업화 운영 능력도 비교적 강해서 광고, 라이선스, 게임, 파생상품, 가상 아이돌 등 모든 면에서 포진되어 있다. 다양한 채널의 수입원이 그들의 새로운 IP 창작을 뒷받침할 수 있다. 이 때문에 시장에서도 호황을 누려 올해 초 25억에 육박하는 등 현재 중국 국내에서 가장 가치가 높은 애니메이션 업체로 알려져 있다.

 

4. 绘梦

대표작품:《天官赐福》,《仙王的日常生活》,《凸变英雄 LEAF》

중국 국내의 오래된 회사이고 작품은 2D를 위주로 하고 있는데, 이 해에 나온 《天官赐福》, 《仙王的日常生活》 등은 모두 매년 큰 인기를 끌었으며, 영향력은 말할 것도 없고, 그 산하의 작품도 오리지널, 만개, 소설의 개조가 모두 있다. 전체적인 구성이 풍부하며, 매년 새로운 작품이 출시되어, 작품의 풍부도와 지속력도 높고, 오래된 회사로서 축적되어 장래가 기대된다.

 

5. 福煦影视

대표작품:《全职法师》,《完美世界》,《择天记》

2D, 3D작품을 모두 가지고 있는데, 최근 《完美世界》애니메이션은 그들의 홍보에 힘을 실어주며 입소문이 바로 터졌다. 산하의 작품은 많지만 남성적인 소설이 주를 이루고 있어 앞으로도 호불호가 갈리는 작품이 많이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https://baijiahao.baidu.com/s?id=1730711512981686787&wfr=spider&for=pc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상하이박물관, 중국 고대 슈(蜀)문명 유물 전시회 5월 20일까지 개최
누가 이 아름다운 황금 가면을 썼을까? 여성일까? 남성일까? 화려한 황금 문화로 세계를 놀래킨 싼싱두이·진샤 고대 슈문명의 유물들이 전시된다. 한국에는 이미 삼성퇴(싼싱두이) 유물로 잘 알려져 있다. 중국 상하이박물관이 '중국의 별: 싼싱두이·진샤 고대 슈문명전(星耀中国: 三星堆·金沙古蜀文明展)'을 5월 20일까지 선보인다. 싼싱두이(三星堆)는 쓰촨성 광한(广汉) 인근에서 발굴된 고대 청동기 유적으로 황허문명과는 다른 독자적인 문명의 발자취로 잘 알려져 있다. 1929년 최초 발견한 이후 총 8개의 갱이 확인됐다. 지금까지 일부만 발굴이 진행됐으며 청동기, 황금 가면 등 1만3000여 점의 유물이 출토됐다. 진샤(金沙)는 쓰촨성 성도 청두(成都) 외곽에서 발굴된 유적으로 BC 12세기부터 7세기까지 양쯔강 상류 일대에서 번성했던 고대 슈(蜀) 문명의 중심지이다. 상하이박물관 동관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중국 문화 유물 및 고고학 전시회 시리즈'의 세 번째 전시회로 상하이박물관과 쓰촨성 문화유물 및 고고학 연구소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광한시에 있는 싼싱두이박물관과 청두에 있는 진샤유적지박물관이 소장한 총 363점의 유물을 한 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다. 특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