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국 광둥성,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에 비상

 

중국 서남부의 광동성내의 코로나19 환자가 지난 10일동안 무려 50명에 육박한 47명에 달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중국방역당국은 베트남등 동남아시아를 급습한 영국과 인도발 변종바이러스의 엄청난 감염력에 대비하기 위한 비상조치에 돌입했다.

 

중구인민일보가 지난해부터 시작된 코로나19 사태에 대비하기 위해 특별판으로 발행하는 건강 시보 ( 健康时报 ) 는 오늘, 지난 21일부터 어제 30일 까지 확진환자 26명 과 무증상감염바 21명등, 열흘동안 47명의 감염자가 새로 발생했다면서, 소위 제 5차 감염폭증사태가 시작된 것으로 보도했다.

 

이 신문은 한달 전인 지난달 28일, 중국공정원 원사이며 텐진중의약대학의 장뽀리 (长张伯)박사가 제 13차 국민보건심포지움에서 경고했던 인도의 변형바이러스에 의한 공기중 감염이 현실화 된 것이라는 우려섞인 보도를 내보내고 있다.

 

이밖에도 광동성 선쩐시에서는 인도에서 들어온 화물선 오리엔탈 밴크버 호의 하역작업에 참여했던 부두직원 6명이 확진자로 확인되는 등 , 외국으로부터 들어온 화물을 운송하는 작업도중에도 감연될 만큼 영국과 인도발 변형바이러스 독주의 전파력이 가공할 만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같은 변형 독주에 의한 감염사태에 대해 광저우시 통제본부 장저우빈 ( 张周斌 ) 부주임은 지난 27일 긴급기자회견을 통해, 최근 새로운 확진자들은 감염자와 같은 공간에 노출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감염된 것으로 보아, 지난 달부터 베트남에 대량의 확진자를 발생시키고 있는인도발 변형독주의 공기를 통한 전염성이 가공하다는 것을 실증하는 것이라며 우려를 표명한 바 있다.

 

한편 광동성 방역당국은 , 서풍을 타고 베트남과 말레이시아등 동남아시아로부터 유입되는 영국인도발 변형 바이러스독주에 의한 감염실태를 조사하고 확산을 막기 위해, 이미 시작된 장마비속에서도 임시 검역소를 통해 , 주민들에 대한 대대적인 핵산검사를 긴급 확대하고 있는 것으로알려졌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