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국 미식 탐방 지역 추천 Top 5...광둥성이 1위

중국은 음식의 나라다. 다리 달린 건 책상 빼고 다 먹는다는 게 중국인이다.

수백, 수천 가지의 음식이 있어 미식가들을 유혹한다.

그런 중국의 음식에도 시대마다 지역마다 사람들의 인기를 끄는 순서가 있다. 인간의 모든 일에는 아쉽게도 평등은 없다. 1위부터 순서가 정해진다.

최근 중국 매체가 중국 전국 지역별 음식 인기도를 따져봤다.  일단 가장 많은 매출을 낸 것으로 기준을 정했다. 

매출이라? 역시 자본의 나라 중국이다. 중국은 자본주의의 나라가 아니라, 자본 그 자체의 나라다. 그만큼 천성적으로 자본주의라는 의미다.

 

1. 광둥(广东)요리

광둥요리는 중국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다. 중국 전통 8대 요리 중 하나이자 해외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중국 음식으로 통한다. 지리적으로 남중국해와 접해 있고 온난습윤 기후 지역이라 풍부한 해산물과 채소, 과일 등을 주재료로 하는 요리가 많다. 홍콩, 마카오 등 유럽 문화가 일찍부터 뿌리를 내린 도시들의 영향을 받아 퓨전요리도 발달해 있다.

 

 

2. 산둥(山东)요리

산둥요리는 중국 전통 8대 요리계의 최고이자 유구한 역사가 있다. 북방음식의 대표격인 궁중요리의 기원으로 밀가루 음식과 간식이 유명하다. 산둥성과 광둥성은 비슷한 수입을 올리는 중국 음식의 대성이다.

 

3. 쓰촨(四川)요리

쓰촨요리는 중국 전통 8대 요리 중 하나다. 가장 특색 있는 요리 중 하나로 광둥요리와 함께 이미 세계로 뻗어나갔다. 중국 10대 유명 음식인 매운맛가루, 마라탕 등이 모두 쓰촨요리에서 유래했다.

 

4. 장쑤(江苏)요리

장쑤요리는 궁중에서 두 번째로 큰 요리 계열이다. 중국 전통 4대 요리계통과 8대 요리계통에 속한다. 끓이고 찌고 뜸들이는 것을 주요 요리방식으로 하여 국물 간을 비교적 중시한다. 사람들에게 잘 알려져 있는 다람쥐쏘가리, 탕초갈비는 모두 쑤저우의 대표 요리다.

 

5. 저장(浙江)요리

저장요리는 가장 오래된 요리 중 하나이며 궁중에서 세 번째로 큰 요리다. 중국 전통 8대 요리에도 속한다. 저장성은 예로부터 산과 들이 비옥하고 연해 어장의 수산 자원이 풍부해 맛있는 요리가 많이 탄생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