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庆北苹果庆典

 

 

 

 

这次2017庆北苹果庆典是为了纪念庆北苹果过去的历史,迎接今后的新飞跃而举行的。作为庆尚北道和苹果主产地市场郡守协议会共同举办的活动,将要宣传庆尚北道15个苹果主产地的好品质、好价格、好味道,准备了能够给全国人民提供庆北苹果的各种活动。以开幕式为开始,将进行多种祝贺表演和销售活动及宣传活动。
H 2017.11.15(周三)~11.17(周五)

L 首尔市中区世宗大路110
W http://cafe.naver.com/gbapple

T +82-53-961-8969 

 

 

 

 

경북착한사과 페스티벌

이번 2017 경북착한사과 페스티벌은 경북사과의 지난 역사를 기념하고, 앞으로 다가올 새로운 도약을 맞을 희망의 장으로 펼쳐진다. 경상북도와 사과 주산지시장 군수협의회가 공동 주최하는 행사로 경상북도 15개 주산지의 착한품질, 착한가격, 착한맛의 우수성을 알려 경북사과를 전국민에게 제공할 수 있는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개막식을 시작으로 다양한 축하공연과 판매행사, 홍보이벤트가 진행된다.

2017.11.15(수)~11.17(금)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http://cafe.naver.com/gbapple

+82-53-961-8969


사회

더보기
"급식체는 언어의 자연스런 변화" VS "사자성어도 말할 수 있다"
최근 중국에서 한 영상이 화제와 논쟁을 불러 일으켰다. 영상은 소위 ‘급식체’를 쓰는 어린이들이 옛 사자성어로 풀어서 말하는 것이었다. 영상은 초등학생 주인공이 나서 이렇게 말하는 것이었다. “우리는 ‘包的’라고 말하지 않지만, ‘志在必得’, ‘万无一失’, ‘稳操胜券’라고 말할 수 있다. 우리는 ‘老铁’라고 말하지 않지만, ‘莫逆之交’, ‘情同手足’, ‘肝胆相照’라고 말할 수 있다. 우리는 ‘绝绝子’라고 말하지 않지만, ‘无与伦比’, ‘叹为观止’라고 말할 수 있다…” ‘包的’는 승리의 비전을 갖다는 의미의 중국식 급식체이고 지재필득(志在必得)은 뜻이 있으면 반드시 이뤄진다는 의미의 성어다. 만무일실(万无一失)을 실패한 일이 없다는 뜻이고 온조승권(稳操胜券)은 승리를 확신한다는 의미다. 모두 이길 수 있다는 확신을 뜻하는 말이다. 초등학생이 급식체를 쓰지 말고, 고전의 사자성어를 다시 쓰자고 역설하는 내용인 것이다. 논란은 이 영상이 지나치게 교육적이라는 데 있다. 적지 않은 네티즌들이 초등학생의 태도에 공감을 표시하고 옛 것을 되살리자는 취지에 공감했지만, 역시 적지 않은 네티즌들이 자연스럽지 않은 억지로 만든 영상이라고 폄훼했다. 평파이 등 중국 매체들에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