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애플, 인도서 판매량 늘릴 수 있을까

소매점 개설하지만 가격 높아 소비자들 외면

애플이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인도에 소매점을 개설하지만 가격 경쟁력이 떨어져 시간이 필요할 전망이다.

현재 인도의 스마트폰 시장은 샤오미와 삼성이 양대산맥을 형성하고 있다.

애플은 세계적 브랜드 가치를 형성하고 있지만, 실제 가성비와 기술에서 샤오미와 삼성에 못미치는 바가있다. 중국 전문가들은 이에 아무리 애플이라도 인도시장에서는 고전할 것이라 전망하는 것이다.

중국 시나닷컴은 30일 소매점 개장이 인도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애플의 최신 전략이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시장조사업체 IDC 조사 결과 2018년 샤오미와 삼성의 출하량은 인도 시장에서 각각 28.9%, 22.4%로 주도적이다. 그러나 애플은 상위 5위 안에 들지도 못했고, 상위 5개 회사의 인도 시장 점유율 합계는 73%에 달했다.

 

팀 쿡(Tim Cook) 애플 CEO는 2016년 인도는 인구가 많고 젊은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거대한 잠재력'을 갖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하지만 인도에서 애플은 다른 스마트폰 업체들을 따라잡기 힘들다. 인도 시장에서 뒤처지고 있는 원인은 애플 제품의 높은 가격 때문이라고 애널리스트들은 말했다.

 

2018년 인도 스마트폰 평균 판매 가격은 158달러다. 500달러 이상 휴대폰 시장의 증가 속도가 다른 가격대를 넘어야 한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삼성은 프리미엄 시장에서 애플보다 나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