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국 마카오특별행정구의 머스트 이트 5

 마카오특별행정구역은 1842년에 영국의 식민지가된 홍콩보다약 45년뒤인 , 1887년에 포루투칼이 점령해 식민지를 선언했다.

 

마카오 식민지가 중국에 되돌려진 것은 홍콩이 1997년 회귀된 것보다 2년 늦은, 1999년 12월 이다。홍콩을 여행하는 외지인들은 거의 90% 이상이 바다건너 마카오를 관광하는데, 중국광동성음식이 변형된 홍콩음식과 달리, 유럽식 음식이 비교적 많다.

 

마카오에 가면 꼭 먹어봐야하는 머스트 이트 ( MUST- EAT) 베스트 5를 소개한다.

 

 

1위 : 葡式蛋挞 (포루투갈식 에그타르트)

 

 포르투갈식 에그타르트는, 이미 마카오 음식 중 가장 유명한 음식으로 마카오 음식의 대명사가 된 지 오래다.  타르트는 바삭바삭하고 부드러운 달걀 노른자층이 뿜어내는 달콤한 맛으로, 모든 마카오 관광객들의 미각을 사로잡고 있다.

 

 

2위 : 猪扒包 (돈까스 빵)

 猪扒包은 사실 돈까스 버거의 일종이다.  마카오에서는 이 버거에 항상 최고급 돼지고기만을 사용해 그 명성을 지속하고 있다. 여기에 신선한 토마토와 양상추, 샐러드 드레싱을 더해 마카오 특유의 롤 빵을 만들어 선사한다..

 

 

3위 : 木糠布甸 (세라두라)

 

톱밥 푸딩은 전통적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포루투갈 에그타르트과 마찬가지로, 정통 포르투갈 의 풍미가 넘치는 또 다른 종류의 디저트다.

 

왕겨는 사실 비스킷의 부스러기이며, 푸딩은 크림이고, 층층의 다른 재료들은 각각 나뉘어 냉동된다. 비교적 평평하고 약간 갈색의 베이지 색을 띠고 있다.

 

 

4위 : 大菜糕 [ 따 차이 까오 dàcài gāo]

 大菜糕은 마카오의 디저트 가운데 차고 시원한 달콤함을 선사하면서 한여름 무더위를 순식간에 날려버리는 별미로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 디저트는 최근 몇 년 사이 마카오 유명 음식으로 이름을 올렸는데, 大菜糕은 타이파 섬의 “莫义记”가 가장 유명하다고 알려져 있다.

 

 

5위 : 葡国鸡 (포루투칼식 치킨) 

 포르투갈식 치킨은, 인도 음식의 요리방식이 가미된 닭요리인데, 인도식 카레소금이 특유의 풍미를 만들어 낸다. 향이 풍부하고 맛도 부드러워, 먹은지 오래도록 향기로운 뒷맛이 남는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