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대륙혹한을 이겨내는 중국인들이 애용하는 온수보일러 브랜드 탑 5

https://www.chinapp.com/pinpai/jichengreshuiqi

 

 

중국대륙은 1979년 덩샤오핑의 개혁개방선언 이전 까지만 해도, 국가에서 겨울철 난방을 100% 책임지고 시행했었는데, 위 지도에서 보는 바와 같이 지도가운데 회색 실선인, 중국남북경계선에 따라, 아래 남방은 겨울철에도 난방을 제공하지 않았다고 한다.

 

그리고 북방도 국가에서 난방연료인 석탕이나 기름을 공급했지만 그리 충분하지 않아, 집안에서도 두꺼운 누비 옷을 입고 지내야 할 정도였다고 전해진다.

 

이후 개인들의 자유경제시스템이 도입된 이후 국가공급난방시스템은 무의미해진지 오래고, 경제성장의 과실로 중국전역의 대부분의 아파트와 주택은 철에 관계 없이 난방을 시작한다.

 

한국에서도 벌써 12월이 되기전에 막 영하로 접어드는 시기가 도래한 가운데, 14억 인민들에 의해 많이 선택된다고, 핀파이왕이 최근 인기를 모으고 있다고 중국의 온수보일러시템 탑 파이브 브랜드를 소개한다.

 

중국여행이나 생활의 기회가 있을 때 백화점이나 쑤닝이나 꾸어메이같은 가전제품쇼핑몰에 가면 다들 쉽게 볼 수 있는 브랜드 들이다.  순위의 선정은 중국의 순위전문 사이트가운데 하나인 핀파이왕 (品牌网. www.chinapp.com)이 자사의 여러 정책에 의해 선정한 것임을 미리 알려드린다.

 

 

 

 

 

1위 우사톤 ( 阿诗丹顿 USATON )

2003년 남부 광동성 종산시에서 생산을 시작한 브랜드로, 역사가 길진 않지만 젊은세대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고 핀파이왕이 1위에 올렸다.

 

2위 양쯔 ( 扬子电热水器 )

 

이 브랜드는 개혁개방 바로 다음해인 1980년 안훼이성의  양쯔 종합가전회사에서 생산하는 것이다.

 

3위 슈앙러 ( 桑乐 SANGLE ) 

 

1983년 산동성에서 태양열발전온수기부터 시작한 전통있는 종합가전회사라고 알려져 있다.

 

4위 바띠 Vatti (华帝) 

 

브랜드 이름상으로는 중화의 황제라는 뜻을 가졌다.  이 회사는 1992년 남주 광동성 종산시 (广东省中山市)에서 시작해, 온수보일어 뿐만아니라 주방가전제품 전품목을 생산하는 회사로 성장했다.

 

5위 파뤄리 ( Ferroli 法罗力 ) 

 

이 브랜드는 이탈리아 브랜드로 1955년부터 가전제품을 생산해 온 유럽의 이름있는 회사로, 2004년에 현지법인을 세우고 중국시장에 진입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