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 잠수함발사미사일 사거리10,000킬로 JL-3 세번째 시험발사, 미 전역이 사거리안에...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 SCMP) 가, 미국 남부지역까지의 전역을 사거리로 둘 수 있는 잠수함발사 최 장거리 미사일인 巨浪-3 (쥐랑-3) 이 3번 째 발사시험에 성공했다고 어제 24일 밤 늦게 보도했다.

 

 

이 신문은 또 미공군 항공정보국의 소식을 인용해 , 이날 발사시험은,  중국 동해의 랴오닝성 앞 바다인 발해만( 渤海湾)의 잠수함에서 발사돼, 약 4천킬로미터 떨어진 신장위그루자치구의 예정지역에 떨어졌다고 보도했다.

 

미 공군 항공정보국에 따르면, 중국은 2018년 11월부터 기존 JL-2 미사일을 개량한 이 JL-3 잠수함발사 장거리미사일의 발사시험을 진행해왔는데 이번이 3번째 실험발사로, 예정됐던 서부 내륙 사막지역에 정확히 탄착된 것으로 파악했다고 이 신문은 덧붙혔다.

 

 

SCMP는 미공군 항공우주정보국 < US Air Force National Air and Space Intelligence Centre (Nasic)> 의 발표를 근거로, 중국이 2년전부터 신형으로 개발해 온 잠수함발사 장거리미사일인 JL-3 의 사거리는 10,000 킬로미터 ( 6천 2백마일) 에 이른다고 보도했다.

 

중국이 대륙간 탄도탄개발할 때 전제로 하는 사정거리 10,000 킬로미터는 미국을 염두에 둔 것이다.

 

즉, 미사일의 사거리가 10,000 킬로미터라는 것은, 이번에 시험발사한 중국 동해안의 발해만에서 9,000킬로미터에서 10,000 킬로미터까지 떨어진 미국의 남부지방까지의 전역까지를 공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SCMP는 또 이 미사일은 핵탄두를 비롯한 다수의 탄두를 장착할 수 있다고 덧붙혔다.

 

이 신문은 이어, 미공군 항공정보국이 파악한 바 로는, 중국이 5년 이내에 이 JL-3 장거리미사일을 약 100기 까지 생산할 수 있을 것으로 파악했다고 보도했다.

 

 

한편 이번에 3번 째 시험발사가 확인된 JL-3 잠수함발사 장거리미사일은, 이미 천안문 광장의 군사 퍼레이드에서 공개된 바 있는 JL-2 미사일의 개량형으로 알려졌다.

 

SCMP는 중국인민해방군의 핵잠수함이 자국 영해의 어디에서 발사하더라도, 미국남부까지의 전역을 사거리로 둘 수 있는 잠수함발사 미사일을 확보하게 되면, 미국과의 전력 대치에서 과거에 비해 훨씬 더 큰 대미 견제력을 확보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