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갈수록 간편식 인기 끄는 중국에서 인기 있는 5대 전자레인지 브랜드

중국인 입맛을 사로 잡는 법

중국인들에 대한 대표적인 오해 가운데 하나가 '중국인들은 집에서 요리를 잘 한다'는 것이다. 

요리를 잘하는 사람이 많기는 하지만, 

중국에서는 집에서 요리하기 보다 외식하기를 좋아한다. 심지어 아침 식사마저도 외식을 한다. 출근길 아침마다 버스 정류장, 주요 회사들이 몰려있는 골목이면 어김없이 등장하는 게 리어커를 끌고 나온 포장마차다. 

기자 역시 처음 중국에 도착해 꼬리하는 냄새가 아주 역겨웠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냄새를 맡으면 군침이 돌 정도로 익숙해졌다.

그럼 집에서는 요리를 하지 않는가?

100% 정답이 있을까마는 대체로 맞다. 우선 중국 요리는 기름이 많다. 집에서 요리를 하면 온통 기름 연기가 집안을 채운다. 요리가 끝나도 집안 곳곳에 연기로 뿌려진 기름이 집에 남아 지저분하게 된다. 

중국은 집에서 요리하기에 아주 불편한 셈이다.

무엇보다 요즘 '만만디'(천천히)의 나라가 '콰이콰이'(빨리빨리)의 나라로 변한지 오래다. 젊은 직장인의 경우 바빠서도 집에서 요리를 하기 힘든 구조다.

결국 중국 주방에 빠지지 않고 있는게 전자레인지다. 간편식을 간단히 익혀 먹는 전자레인지는 중국인 가정의 필수품이다. 

중국 주방을 장악한 5대 전자레인지 브랜드를 뽑아 봤다.

 

1. 格兰仕 (광둥성)

1978년에 설립되어 10대 전자레인지 브랜드 중 하나다. 전자레인지, 에어컨, 가전 제품, 가전 제품의 글로벌 개발을 촉진하는 데 전념하는 기업이다. 이 회사는 "중국 유명 브랜드", "국가 품질 및 효율성 기업"및 기타 상을 수상했으며 전자 레인지는 성능과 품질면에서 소비자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다.

 

2. 惠而浦 (미국)

1911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세계 최고의 가전 제품 제조업체이자 소매 업체이다. 회사는 설립 이래 소비자에게 최고의 제품을 제공하고 더 많은 제품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개발해왔다. 모든 전자레인지는 최고 품질의 재료로 만들어지고 첨단 생산 기술과 결합되어 시장에서 만장일치로 찬사를 받았다.

 

3. 方太 (절강성)

1996년에 설립되었다. 설립 이래 고품질의 삶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인간화 된 주방 기술과 신뢰할 수 있는 품질의 임베디드 주방 가전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제품의 생산 과정을 엄격하게 제어한다. 가장 앞선 생산 기술이며 품질 면에서 아주 좋은 브랜드이다.

 

4. 威力 (광둥성)

1980년에 설립되었다. R & D, 세탁기, 냉장고, 전자레인지 및 기타 가전 제품 을 통합하는 현대적인 종합 기업이다. 제품은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제품 중 하나가 되었다.

 

5. 大宇 (한국)

대우 브랜드는 1971년에 설립되었다. 전자레인지, 세탁기, 냉장고 생산을 통합 한 종합 가전 제조 기업이다. 현재 회사는 주로 백색 가전의 제조 및 판매에 종사하고 있다. 상하이의 판매량은 업계 최전선에 있으며 전자레인지는 만장일치로 찬사를 받았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