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 건강위한 채식전문식당 프랜차이즈 전국확산 성업중

중국인들의 음식하면, 기름에 튀기고 육류가 대부분인 식단으로 여겨져 온 전통이 있으나, 소득향상으로 건강을 생각하는 인구들이 크게 늘면서, 채식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과거 한국처럼 전형적인 선진 식단으로 발전하고 있는 단계에 접어들었다고 평가되는데, 오늘을 중국 마케팅 업계의 리딩기업인 이디엔 파이항 왕 ( 一点排行网)에서 순위를 매긴 채식 전문식당 (프랜차이즈) 베스트 5를 소개한다. 

 

채식전문 거의 모든 브랜드의 이름에 채소를 뜻하는 쑤 ( ) 라는 글자가 들어가 있다.

 

 

1. 쑤 팡 자이 (素 芳 斋)

 

창지앙 남단의 쟝쑤성 양저우시 ( 江苏 扬州)에서 시작된 채식 중점 고급 식당인데, 전국의 수요가 많아 현재 약 160개의 직영점과 가맹점이 , 천연건강식품을 찾은 고소득층의 유행을 타고 번창하고 있다고 전해진다. 

 

식당의 외관에서부터 럭셔리한 건강식 전문점의 분위기가 느껴진다고 한다.

 

가맹점의 기본 보증금은 약 50만 위안 ( 한화 환산 약 8천 6백 만원 ) 으로 소개돼 있다.

 

한국과의 물가차이가 약 2.5배 정도를 감안하면 가맹 보증금이 약 2억 원으로 추산된다.

 

2. 쑤 바이 웨이 (素 百 味)

 

산동성 지난시( 山东 济南)에서 시작된 채식 전문음식점이다. 가맹 보증금은 약 30만 위안 ( 한화 환산 약 5천만 원 ) 선으로 알려졌다. 

 

 

3.  차쑤웨이 쑤스 ( 茶素味 素食)

 

상하이시에 본사를 둔 채식전문식품점이 최근인 2018년부터 개설한 채식전문점이다. 가맹비는 약 20만 위안 ( 한화환산 약 3천만원 )이다.

 

4. 샨 뤼 쥐 (膳 缘 居)  

 

후뻬이성 우한시 ( 湖北 武汉)에서 시작된 동 서양의 채식단을 조화시켰다고 한다. 이 식당체인은 채소 쑤 ( 素)글자 대신에 녹색의 뤼 ( 绿 ) 글자를 채용했다. 

 

가맹보증금은 역시 약 20만 위안으로 알려진다.

 

 

5. 화 카이 쑤스 ( 花 开 素食 )

 

베이징에 분부를 둔 화 카이 쑤스는, 아예 외부 간판에 베지테리안 ( VEGETARIAN )을 내걸고 , 채식전문임을 강조하는 차별성을 갖추고 있다.

 

현재 약 200 개 점포로 확산되고 있고, 가맹 보즘금은 20만위안 ( 한화 환산 약 3천 만원 ) 으로 알려져 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