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국 온라인 티켓 판매 사이트 Top 5...마오옌이 1위

 

최근 코로나 사태로 위축됐지만 중국은 세계 최대 영화시장이다.

이유는 간단하다.

영화는 사람이 본다. 그것도 어느정도 생활수준이 되는 이들이 본다. 당장 먹을 것도 없는데 영화를 보지는 않는다는 말이다.

그런 점에서 최근 경제력이 급부상한 중국은 글로벌 영화시장에 최대 시장으로 부각되고 있다.

워낙이 이야기 듣기를 즐기는 게 중국인들이다. 과거 풍부했던 문화가 중국인들의 이 같은 특성으로 새롭게 발현하고 있는 것이다. 

 이런 상황에 기여한 게 중국 IT기술이다. 중국 인터넷은 모든 것을 집어 삼키는 블랙홀처럼 빠르게 모든 산업을 통틀어 융합하며 성장하고 잇다.

IT플랫폼까지 만들며 그런 중국 영화시장을 주도하는 이들이 있다.

다음은 중국 영화 5대 표 판매사들의 목록이다. 

 

 

1.猫眼电影

猫眼电影은 온라인 티켓 판매 사이트 순위 5위 안에 드는 사이트로 온라인 티켓 구매, 미디어 콘텐츠, 영화 파생상품 판매, 사용자 인터랙티브 소셜 네트워크 등을 아우르는 원스톱 영화 플랫폼이다. 애니메이션, 드라마, 각종 영화의 온라인 무료 관람도 제공한다.

 

2.淘票票

淘票票는 알리픽처스에서 출시한 원래 타오바오영화의 클라이언트였으나, 2018년 7월 미니어처 기능이 추가되어 팬들은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임의의 영화관람 횟수를 선택하여 관람할 수 있게 되었고, 이후 티켓 판매의 업무 범위도 영화뿐 아니라 공연, 스포츠 등 범오락업으로 넓어졌다.

 

3.爱奇艺票务

爱奇艺票务는 tv앱 순위 10위 안에 드는 아이치이(愛奇藝)의 온라인 영화관람 플랫폼으로, 주로 온라인석 예매 서비스와 영화 상영시간, 스크린·티켓, 영화소개, 영화시간 등 극장 정보를 조회할 수 있어 현재 전국 400개 도시 7000여 개 극장을 지원한다.

 

4.时光网Mtime

중국 국내 영향력 있는 영화매체와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중국 내 500여 개 도시 극장가의 90% 이상과 협업해 국내 굴지의 영화 티켓 및 파생상품 플랫폼 구축에 힘쓰고 있다.

 

5.万达影城

万达影城는 영화팬들에게 다양한 영화 주변 생활 서비스를 제공하며, 편리한 티켓 구매 경험과 멤버십+ 전략을 중심으로 세계 최고 영화 멤버십 시스템을 구축하고 소비자들에게 독특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극대화하는 빛의 여정을 선보이고 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상하이박물관, 중국 고대 슈(蜀)문명 유물 전시회 5월 20일까지 개최
누가 이 아름다운 황금 가면을 썼을까? 여성일까? 남성일까? 화려한 황금 문화로 세계를 놀래킨 싼싱두이·진샤 고대 슈문명의 유물들이 전시된다. 한국에는 이미 삼성퇴(싼싱두이) 유물로 잘 알려져 있다. 중국 상하이박물관이 '중국의 별: 싼싱두이·진샤 고대 슈문명전(星耀中国: 三星堆·金沙古蜀文明展)'을 5월 20일까지 선보인다. 싼싱두이(三星堆)는 쓰촨성 광한(广汉) 인근에서 발굴된 고대 청동기 유적으로 황허문명과는 다른 독자적인 문명의 발자취로 잘 알려져 있다. 1929년 최초 발견한 이후 총 8개의 갱이 확인됐다. 지금까지 일부만 발굴이 진행됐으며 청동기, 황금 가면 등 1만3000여 점의 유물이 출토됐다. 진샤(金沙)는 쓰촨성 성도 청두(成都) 외곽에서 발굴된 유적으로 BC 12세기부터 7세기까지 양쯔강 상류 일대에서 번성했던 고대 슈(蜀) 문명의 중심지이다. 상하이박물관 동관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중국 문화 유물 및 고고학 전시회 시리즈'의 세 번째 전시회로 상하이박물관과 쓰촨성 문화유물 및 고고학 연구소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광한시에 있는 싼싱두이박물관과 청두에 있는 진샤유적지박물관이 소장한 총 363점의 유물을 한 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다. 특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