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제3회 한중무역투자박람회 옌청에서 개최

 

한중무역투자박람회가 29일 중국 장쑤(江蘇)성 옌청(鹽城)에서 개막했다. 이 박람회는 장쑤성 최대 무역 박람회로 올해가 3회째다.

옌청은 한국 현대기아자동차를 비롯해 한국 기업들이 많이 진출해 있는 곳이다. 

박람회는 한국 대기업들을 중심으로 꾸며진다.

한중무역투자박람회는 11월 2일까지 자동차, 신재생에너지, 정보통신기술, 스마트 제조, 현대화 서비스 등을 중심으로 전시와 포럼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기아차와 SK이노베이션 등 중국에 진출한 한국 대기업들은 박람회장에 부스를 설치해 높은 기술력을 선보였고, 코트라는 코로나19로 현장 참석이 불가능한 중소기업 60여곳을 위해 한국상품전시관을 설치했다.

박람회 개막에 앞서 양국 기업인들은 '장쑤성·한국 산업협력을 심화하자'라는 주제로 교류회를 열고 양국의 활발한 경제협력을 다짐했다.

또 박람회 기간 '한중일 신재생 에너지 자동차 혁신발전 포럼'과 '무역 서비스 고품질 발전 포럼' 등 다양한 행사도 열린다.

이밖에 한국 문화를 소개하는 특별 전시회는 물론 한국의 패션 등을 소개하는 공간도 마련돼 내년 한중 수교 30주년을 앞두고 양국의 우호를 증진하고 서로에 대한 이해를 돕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옌청은 장쑤성 제2의 도시로 한국 12개 도시와 우호관계를 체결하고 있으며 한국 기업 약 1천개가 입주해 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