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가상화폐 채굴 지원한 中고위관리 퇴출, 중국 네티즌 "반부패는 계속된다"

"장시(江西)성 출신의 전직 중국 공산당 관리가 당의 권위를 확고히 유지한다는 개념과 관련된 '양보(兩支)'의 정치 원칙을 훼손하고 행정권을 남용한 혐의로 퇴출됐다"

중국 공산당 기율위원회는 장시성 출신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샤오위 부주석을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채굴을 도와준 혐의로 처벌했다. 최근 한국에 전해진 소식이다.

중국이 가상자산에 대해 강력히 규제하는 것은 이미 세계가 다 아는 사실이다. 중국은 이 점에서 대단히 긍정적이다. 어정쩡한 한국 정부보다 낫다 싶다.

비트코인은 도대체 어떤 가치를 가진 자산인가? 간단히 사람들의 허황된 믿음 위에 존재하는 것이다. 그 허황된 믿음을 구체화한 것인 블록체인이란 기술이다. 그런데 현재 블록체인 기술의 쓰임과 발달을 보면 비트코인, 가상자산과는 전혀 무관하게 발전하고 있다.

한국 정부는 많은 한국인이 이미 투자했기 때문에 불법이라 하면서도 금지할 수 없다는 입장이다. 어불성설이다. 가상화폐는 실물적 가치가 말 그대로 '0'이다. 블록체인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하다는 것인데, 정작 지금 불록체인은 비트코인 등 가상자산과는 갈수록 무관한 것이 되고 있다.

똥에다 투자를 해 그것이 가치 있다고 하면서 남에게 팔면 그 자체가 사기다. 가상자산을 불법화하고 금지하겠다는 시한을 지금이라도 공표해야 한다. 그래서 다른 나라 사람들이 사줄 때 빨리 투자금을 되찾도록 유도해야 한다. 

중국이 옳다는 것은 이 점에서 명백한 기준을 가지고 조치에 나서고 있다는 점이다. 중국 네티즌들 가운데도 가상자산 투자자가 적지 않다. 이번 샤오위 부주석 처벌에 대한 이들의 반응은 어떨까?

 

반부패는 영원히 계속될거야!

 

가상화폐 거래를 한 건 노는데 열중한거야 아니면 재물을 탐낸거야?

 

호랑이 사냥(거물급 부패 사냥)은 계속되고 있어.

 

파리(하급 관리)와 호랑이(고위 관리)를 함께 때려잡았네.

 

금융 질서를 지키고, 가상화폐를 공격하겠다는 국가 의지의 표현이지.

 

반부패는 계속 이뤄지고 있어.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