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1년 중국 10대 식사 대용 브랜드 Top 5...ffit 1위

중국에서 섭생이 되살아 났다

 

 

중국의 섭생 문화가 되살아 나고 있다.

중국은 전통적으로 보양을 중시하는 나라다. 무엇을 먹고 어떻게 움직이느냐가 바로 보양과 섭생이다. 중국은 이미 춘추전국시대 체질에 따라 먹는 것도 달리했을 정도로 섭생에 대한 연구가 깊은 나라다.

이 같은 전통은 청나라 말기 나라가 어려워지고 공산당이 천하를 통일하면서 한동안 생활무대에서 사라졌었다.

하지만 최근 중국 경제가 다시 부흥하면서 섭생에 대한 관심이 다시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다만 역사 속 과거와 다른 것은 오늘날의 섭생은 과학적이고 대중적이라는 점이다. 과거 동양의학의 경험에 의존한 것이 대부분이었지만 요즘은 철저한 성분 분석과 체질 검증을 통해 섭생이 이뤄지고 있다. 

또 역사 속 과거에서 섭생은 일부 지도층의 이야기였지만, 오늘날은 더욱 많은 일반 대중이 동참하고 있다. 

저탄소·패션을 상징하면서도 가벼운 몸매로 무장한 식사 대용으로 각광받고 있다.

시장 데이터에 따르면 중국의 식사 대용 식품 시장은 2017년 571억1000만 위안에서 2022년 1200억 위안으로 급성장했다. 향후 시장 전망도 밝다.

지난 2021년은 외식사업이 고속성장에 접어든 해로, 중국 식품공업협회는 중국 브랜드 넷과 공동으로 '2021 10대 식사 대용 브랜드 순위'를 발표했다.

 

1위: ffit8

2위: 원더랩WonderLab

3위: 초급령超级零

4위: 위허밍玉鹤鸣

5위: 왕바오바오王饱饱

 

http://www.ceh.com.cn/syzx/1484689.shtml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