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국의 5대 면요리...러간미엔이 1위

중국은 면의 나라다. 밀가루를 반죽으로 한 면이 처음 만들어졌고, 중국 각지에서 각자의 토양에 맞는 음식으로 만들어 냈다.

부드러운 면에 다양한 국물을 곁들인 요리가 나왔다. 다양한 재료를 같이 볶아 먹는 볶음면도, 한국처럼 그냥 양념에 비벼 먹는 비빔면도 나왔다.

중국인들은 수천년 역사에 하루도 면을 먹지 않는 날이 없다.

오늘도 여전히 면을 사랑하고 있다. 

중국 면을 역대 인기 순으로 정리해 봤다. 

 

1. 热干面(러간미엔) 

후베이성 우한에서 유명한 국수로 우한 사람들이 진작에 1순위로 꼽는 면이다. 진한 참깨 소스를 곁들이고 다른 단골 재료들을 곁들이면 정말 맛있다. 여기에 달걀을 곁들이면 그야말로 환상의 짝궁이다. 우한을 찾는 사람들은 모두 르깐미엔을 먹고 탄수화물의 행복을 경험할 것이다.

2. 河南烩面 (하남회면) 

하남은 밀가루 음식이 빠질 수 없다. 하남회면은 5대 명국수 중의 하나이다. 넓은 국수에 각종 고명을 곁들이고, 쫄깃쫄깃하고 국물도 맛있어 전국민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하남의 삼대간식 중 하나이다.

 

3. 陕西臊子面 (산시싸오쯔미엔)

산시의 유명한 정통 간식으로 가늘고 긴 국수에 잘게 다진 고기를 곁들였다. 신선하고 얼얼한 맛이 모두 있어 일품이라 할 수 있다. 게다가 단백질이 비교적 높은 음식으로 소화하기 쉽고 빈혈을 개선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4. 重庆小面 (충칭소면)

충칭소면은 충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면요리로, 정통적인 면발에 특질의 양념이 더해져 매우 맛있다. 매콤한 음식문화로 충칭 사람들의 마음속에는 간단한 충칭소면이 한끼의 샤브샤브 못지않다.

 

5. 陕西油泼面 (산시유포면)

산시성 전통 음식으로 조리도 간단하며, 삶은 국수에 양념과 영혼 고춧가루를 넣고 뜨거운 기름에 뿌려 만든 것으로 양념이 면발에 녹아 있어 색과 향을 모두 갖추고 있다.

 

https://www.phb123.com/shenghuo/meishi/60985.html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