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틴의 11월 G20 정상회의 참석 예고에 中네티즌 “푸틴 응원해!”

 

세계가 미-유럽의 서구진영과 중국-러시아 동구진영으로 나뉘어 대립 구도가 고착화하면서 오는 11월 인도네시아에서 열리는 세계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가 주목받고 있다.

양분되는 세계를 묶을 주요한 국제 외교 무대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에서 러시아 대통령 외교담당 보좌관 유리 우샤코프(Yury Ushakov)는 지난 27일 러시아 대통령 블라디미르 푸틴이 오는 11월 인니 G20 정상회의에 참석할 것이라고 밝혔다.

푸틴은 현재 우크라이나 침공을 혼자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나토와 러시아의 갈등이 고조되고 있으며, 국제적인 인플레이션 위협도 더 커지고 있다.

이번 푸틴의 G20 회의 참석은 인도네시아 조코 위도도(조코위) 대통령으로부터 G20 정상회의에 참석해달라는 초청장을 받은 데 대한 대응으로 전해졌다.

사실 서구 진영은 러시아 푸틴을 초청하지 말라고 인도네시아에 압박을 가했다. 서구의 중재 노력과 압박에도 불구하고 푸틴이 우크라이나 침공을 감행한 탓이다. 

하지만 그런 상황에 속에서도 인도네시아는 러시아를 초청했고, 푸틴이 응했다. 

관련해 유리 우샤코프는 6월 30일 인도네시아 조코위 대통령이 모스크바에 방문해 우크라이나·식량·비료 문제를 논의할 것이며, 카스피해 연안국 정상회담 기간에 아제르바이잔 대통령 및 이란 대통령과도 양자 회담을 가질 것이라는 뜻을 덧붙였다.

앞서 푸틴이 카스피해 연안국 정상회담에 참석할 것이라고 말한 바가 있는데, 이는 우크라이나 전쟁이 발발한 후 푸틴이 처음으로 외국을 방문하는 것이다.

이러한 푸틴의 G20 정상회의 참석을 두고 중국 네티즌들은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안전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푸틴이 이렇게 결정한 건 분명히 목적과 뜻이 있을 거야. 잘 참석하고, 푸틴이 건강하게 돌아왔으면 좋겠어.

 

11월이면 이미 전쟁에서 이겼을 걸.

 

안전하게 다녀올 수 있는 조치가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모든 걸 꼼꼼히 검사해서 우리의 푸틴을 보호해야 합니다!

 

푸틴 대통령의 담력과 그릇에 감탄하고 갑니다. 그래도 안전은 보장돼야 한다고 생각해요.

 

푸틴이 같이 참석하는 거 싫으면 자기가 안 가면 되지. 푸틴은 이미 간다고 결정했는데 어쩌라는 거야.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