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Show Me The Money 6

2017.09.23(周六)
奥林匹克公园 奥林匹克大厅
可以在演唱会中感受到人气节目《Show Me The Money6》的感动。进军半决赛的Nucksal、hangzoo、禹元宰、Junoflo、Hanhae、赵宇灿将在《Show Me The Money6》演唱会中展开表演。另外,还有Tiger JK、Bizzy、Dynamic Duo、Dok2、朴宰范、ZICO和Dean等所有的制作人将参加本次演唱会,和参加者一起联合演出“传奇(legend)”舞台。

 

Show Me The Money6 ⓒ news1

 

 

 

쇼미더머니6 콘서트

2017.09.23(토)

올림픽공원 올림픽홀

 

흥행 몰이 중인 프로그램 <쇼미더머니6>의 감동을 콘서트에서도 느낄 수 있다. <쇼미더머니6 콘서트>에서는 세미 파이널에 진출한 넉살, 행주, 우원재, 주노플로, 한해, 조우찬의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이번 콘서트에는 타이거 JK와 비지, 다이나믹 듀오, 도끼와 박재범, 지코와 딘 프로듀서 전원이 출연하여 참가자들과 함께 ‘레전드’ 합동 무대를 꾸민다. 


사회

더보기
"급식체는 언어의 자연스런 변화" VS "사자성어도 말할 수 있다"
최근 중국에서 한 영상이 화제와 논쟁을 불러 일으켰다. 영상은 소위 ‘급식체’를 쓰는 어린이들이 옛 사자성어로 풀어서 말하는 것이었다. 영상은 초등학생 주인공이 나서 이렇게 말하는 것이었다. “우리는 ‘包的’라고 말하지 않지만, ‘志在必得’, ‘万无一失’, ‘稳操胜券’라고 말할 수 있다. 우리는 ‘老铁’라고 말하지 않지만, ‘莫逆之交’, ‘情同手足’, ‘肝胆相照’라고 말할 수 있다. 우리는 ‘绝绝子’라고 말하지 않지만, ‘无与伦比’, ‘叹为观止’라고 말할 수 있다…” ‘包的’는 승리의 비전을 갖다는 의미의 중국식 급식체이고 지재필득(志在必得)은 뜻이 있으면 반드시 이뤄진다는 의미의 성어다. 만무일실(万无一失)을 실패한 일이 없다는 뜻이고 온조승권(稳操胜券)은 승리를 확신한다는 의미다. 모두 이길 수 있다는 확신을 뜻하는 말이다. 초등학생이 급식체를 쓰지 말고, 고전의 사자성어를 다시 쓰자고 역설하는 내용인 것이다. 논란은 이 영상이 지나치게 교육적이라는 데 있다. 적지 않은 네티즌들이 초등학생의 태도에 공감을 표시하고 옛 것을 되살리자는 취지에 공감했지만, 역시 적지 않은 네티즌들이 자연스럽지 않은 억지로 만든 영상이라고 폄훼했다. 평파이 등 중국 매체들에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