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쓰촨성에서 규모 6.8 지진 발생... 中네티즌 “올해는 쓰촨성이 너무 힘드네요”

 

중국 쓰촨성에서 규모 7에 가까운 대형 지진이 발생해 최소 66명이 사망하고 15명이 실종됐다.

신화통신 등 현지 매체들에 따르면 중국 현지 시간으로 5일 12시 52분 쓰촨성 간쯔장족자치주 루딩현에서 규모 6.8의 지진이 발생했으며, 4분 뒤 야안시 스멘현에서 규모 4.2의 지진이 발생했다. 시간이 지나면서 파악되는 피해 규모도 커지는 것으로 보인다. 

일부 산악 지역에서는 산사태가 발생했고 집이 무너져 내리는 피해 사례도 속출했다. 

중국 정부는 지진 상황에 대한 감측 강화, 2차 재해의 발생 예방, 이재민들의 피난을 위해 노력 중이며, 응급관리부 등 기관에서 사업팀을 쓰촨성에 파견하여 지진재해구조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쓰촨성은 이미 올 여름 온난화에 따른 폭염으로 큰 피해를 본 상황이다. 더위에 지칠 때로 지친 쓰촨성에서 대규모 지진 피해가 발생하면서 현지 주민들은 완전히 넋을 상실한 상황이다.

중국 매체들은 현지 피해 상황을 전하는 속보를 쏟아내고 있다. 

중국 사회 전반에도 쓰촨성 이재민을 위로하는 목소리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 중국 네티즌들도 폭염으로 피해를 본 쓰촨성에 지진까지 일어나자 쓰촨성 주민들이 평안한 날을 보냈으면 좋겠다는 격려의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

 

저번엔 폭염이고 이번엔 지진이네요. 또 어떤 일이 생길지 모르고요. 쓰촨 이번 년도에 너무 힘들겠어요. 조금만 버티면 좋은 날이 올 거예요.

 

코로나19는 못 나오게 하고, 지진은 다 나오게 하네.

 

쓰촨 주민들이 평안하게 지냈으면 좋겠어요.

 

이상하네요. 이번엔 티비에서 조기 경보를 하지 않았어요. 이전에는 조기 경보를 해주었는데요.

 

이게 무슨 일이에요. 다시는 지진이 안 일어났으면 좋겠어요. 너무 무섭네요.

 

쓰촨성 화이팅! 쓰촨성이 평안하기를 기원합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