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국군의 날 홍보영상에 중국군 장갑차 등장하자, 중국 네티즌 한 말은?

 

 

10월 1일 참 어이 없는 일이 발생해 한중 네티즌들 사이에 웃음거리가 됐다. 국군의 날 홍보 영상이 문제가 된 것이다. 

국방부가 국군의 날을 맞아 제작한 영상에 중국 인민해방군 장갑차가 등장한 것이다.

장면은 짧게 3초간 노출됐다. 그러나 본래 홍보 영상은 대락 3분, 길어야 5분 정도다. 이 영상에서 3초면 그리 짧다고만 하기 힘들다.

역시 예리한 네티즌들의 눈을 피하지 못했다. 장면이 노출된 것은 불과 3초이지만, 네티즌들이 이를 발견해 잘못을 지적했다.

네티즌들의 지적에 국방부는 제74주년 국군의 날 기념식 영상에 중국군 장비 이미지가 포함된 사실을 확인하고 각 방송사에 온라인 영상 수정(편집)을 요청했다고 2일 밝혔다.

국방부에 따르면 국군의 날 기념식 후 생방송에 포함된 '국군의 결의' 영상 속에 육군의 태세를 과시하는 모습과 함께 등장한 장갑차는 중국군 보병 전투차(ZSL-92)로 밝혀졌다.  

국군의 날을 맞아 한국군을 홍보하는 영상에 중국 무기가 등장한 것이다. 아무리 제작 편의상이었을 것이라고 생각해도 납득이 가지 않는 일이다. 

결국 무성의한 짜깁기 제작이 문제였던 것이다. 군기가 빠져도 보통 빠진 게 아니라는 게 한국 네티즌들의 지적이었다.

중국 네티즌들도 상황이 우습다는 반응이다. 중국 네티즌은 한국이 중국 무기를 홍보해주는 거라며, 그걸 발견한 한국 네티즌이 대단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군보다 나은 게 네티즌이었던 셈이다.

 

저 사진을 찾아서 넣는 것도 기술인데 대단하네요.

 

한국이 특허를 내고 싶어하네.

 

중국이 강해졌다는 걸 증명한 거예요.

 

한국이 중국 무기 홍보를 해주네요. 중국의 권위를 찬양합니다!

 

이거 재밌네요.

 

한국 네티즌들 눈썰미가 정말 대단하네요!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