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북한 탄도미사일 발사 소식에 中네티즌 "잘했군, 잘했어"

 

10월 4일 북한이 한반도 동쪽 해상을 지나 일본 열도를 넘어간 중거리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고 합동참모본부가 밝혔다.

북한의 도발이 점입가경이다. 이미 돌이킬 수 없는 상황까지 치닫는 모습이다.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는 이전 문재인 정부에서 시도됐지만, 북한에게 다양한 미사일 개발의 시간만 벌어줬다는 게 결과적으로 증명되고 있다.

그럼 남은 것은 제재 뿐인데, 북한이 각종 제재를 중국에 의존해 견뎌내고 있어 가능한 추가 제재도 분명한 게 없는 상황이다. 

당근도 채찍도 안 통하는 상황이다. 사실 이런 상황이면 무력 동원 밖에 남은 게 없다. 

하지만 모두가 겁을 내는 게 북이 핵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과연 북의 핵을 무력화 시키면서 북 정권을 붕괴시킬 무력을 전개할 수 있을까?

또 그 같은 무력 전개에 대해 중국이 가만히 있을 수 있을까? 북한은 미국과 갈등을 빚는 중국에 있어 이를 시리지 않게 보호해주는 입술이다. 

또 다른 가능성은 북한 내부의 자발적인 변화다. 사실 가장 합리적이고 부작용이 적은 방식이다. 북한 반체제 인사들을 적극 지원해 스스로 답을 찾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이 부분은 미국이나 한국 현 정부 모두 드러내놓고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다. 지금도 물밑에서 진행되는지도 모른다.

참으로 답이 없는 대치 속에서 북한은 지속적인 무력 시위를 하고 있는 것이다.

북한의 무뢰에는 중국 네티즌들도 할 말이 없는 모양이다. "잘 했다"는 반응에는 뭔가 공부하지 않는 아들에 대한 포기한 부모의 마음이 담긴 듯 하다.

‘화성-12'로 추정되는 북한 탄도미사일은 4일 오전 7시 23분 자강도 무평리 일대에서 발사된 것으로 확인됐으며, 유사시 한반도로 전개되는 미군 증원전력의 발진기지인 태평양 괌을 타격할 수 있는 능력을 과시한 것으로 분석됐다.

한편, 일본 당국은 해당 미사일이 도호쿠(東北) 지역 북단 아오모리(靑森)현 인근 상공을 통과해 태평양에 낙하했다고 발표했다.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 소식을 두고 중국 네티즌은 한반도 정세가 또 다시 긴장될 것 같다고 의견을 표하고 있다. 특히 해당 뉴스를 보고 웃음이 나온다며 전 세계가 북한을 본받아 강적에 대적할 줄 알아야 한다는 의견도 보였다.

 

중간에 떨어져서 도쿄를 맞히지 않게 조심하세요.

 

한반도 정세가 또 다시 긴장되겠네요.

 

이 뉴스를 보고 웃음이 나오네.

 

전 세계가 북한을 본받아 강적에 대적할 줄 알아야해요.

 

국경절에 좋은 소식을 가져다주네요.

 

잘했네, 잘했어.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상하이박물관, 중국 고대 슈(蜀)문명 유물 전시회 5월 20일까지 개최
누가 이 아름다운 황금 가면을 썼을까? 여성일까? 남성일까? 화려한 황금 문화로 세계를 놀래킨 싼싱두이·진샤 고대 슈문명의 유물들이 전시된다. 한국에는 이미 삼성퇴(싼싱두이) 유물로 잘 알려져 있다. 중국 상하이박물관이 '중국의 별: 싼싱두이·진샤 고대 슈문명전(星耀中国: 三星堆·金沙古蜀文明展)'을 5월 20일까지 선보인다. 싼싱두이(三星堆)는 쓰촨성 광한(广汉) 인근에서 발굴된 고대 청동기 유적으로 황허문명과는 다른 독자적인 문명의 발자취로 잘 알려져 있다. 1929년 최초 발견한 이후 총 8개의 갱이 확인됐다. 지금까지 일부만 발굴이 진행됐으며 청동기, 황금 가면 등 1만3000여 점의 유물이 출토됐다. 진샤(金沙)는 쓰촨성 성도 청두(成都) 외곽에서 발굴된 유적으로 BC 12세기부터 7세기까지 양쯔강 상류 일대에서 번성했던 고대 슈(蜀) 문명의 중심지이다. 상하이박물관 동관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중국 문화 유물 및 고고학 전시회 시리즈'의 세 번째 전시회로 상하이박물관과 쓰촨성 문화유물 및 고고학 연구소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광한시에 있는 싼싱두이박물관과 청두에 있는 진샤유적지박물관이 소장한 총 363점의 유물을 한 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다. 특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