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 국방부, 대만 미국무기수입 독립도모는 " 대만이 죽는 길" 강력경고

 

대만이 연이어 한화 환산 5조 원어치에 육박하는 대량의 미국무기의 수입을 꾀하고 나서자, 중국 국방부의 논평의 수위도 따라 높아지고 있다.

 

중국 국방부 우젠(吴谦) 대변인은 오늘 오후, " 타이완이 무기를 수입해 독립을 꾀하려는 행동은, 죽음의 길 ( 死路一条) 을 걷는 것이라며 엄중경고했다.

 

우젠 대변인이  죽음이라는 말을 입에 올린 것은 이번이 처음인 것으로 알려졌다.

 

타이완은 최근, 미국에 구매를 신청한 약 18억 달러 ( 환화 환산 약 2조 원 이상 ) 규모의 무기구매가 승인이 나자 마자, 이후 닷 새만에 그 보다 더 많은 약 23억 7천만 달러 ( 한화 환산 약 2조 7천억원 )상당의 무기를 추가로 구매하겠다고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같이 연이어 공개적으로 다량의 미국무기를 구매하는 행위는, 타이완의 민주당정권이 아예 대놓고 중국에게 결사항전하겠다고 대드는 것이나 다름없는 선전포고라고 중국은 보고 있다.


 

 

오늘 중국 국방부 기자회견장에서 한 기자가 우젠 대변인에게 , 타이완의 독립행보에 대한 위협으로, 인민해방군의 젠-20전투기가 타이완으로부터 500킬로미터 밖에 떨어져 있지 않은 저쟝성 취저우 ( 浙江衢州) 공항에 배치된 것과 타이완을 향한 중국남동해안에 동펑 - 17 ( 东风-17) 극 초음속 미사일들을 배치한 상황에 대해 그 배경을 질문했다.

 

이 질문에 대해 우젠 대변인은,  " 무기장비의 구체적인 배치상황은 군사비밀이라고 전제하면서, " 중국은 영토의 완정성을 지키기위해 타이완 독립을 위한 어떤 형식의 행동을 분쇄하는데 한치의 양보를 할 수 없다" 고 밝혔다.

 

그러면서 확실하게 타이완 독립을 꾀하는 분열분자들에게 경고한다면서, 중국에 대항하는 것은 승산없는 일 ( 没有出路) 이며 무기로 무장해 독립을 꾀하는 것은 바로 죽음에 이르는 길 (死路一条) 이라고 못박았다.

 

우젠 대변인은, 그러한 시도들은 모두 당랑거철(螳臂当车 : 사마귀가 어깨로 수레를 막으려는 것 이라는 고사에서 나온 말 ) 에 불과한 것으로 스스로 멸망을 자초( 自取灭亡) 할 뿐이라고, 그 어느 때 보다고 강력한 어휘를 구사하면서 경고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