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견과류애호가들인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땅콩스낵 브랜드 탑 5

중국만큼 견과류가 다양하게 산출되는 나라도 없고, 또 중국인만큼 견과류를 즐겨 먹은 국민도 없는 듯하다..

 

땅이 넓고 게다가 기후까지 다양한 탓에 다양한 견과류의 생산은 물론, 멀리 이동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 비교적 수분이 적게 남아 상대적으로 가벼운 견과류의 휴대가 빈번했던 원인이 작용했을 것으로 추론된다.

 

견과류가운데 한국이나 중국이나 가장 즐겨찾는 것이 바로 땅콩이다.

 

현재 14억 중국인민들이 비교적 자주 찾는다고 알려진 땅콩스낵 생산기업 브랜드 순위를, 중국 이디엔파이항이 정리한 것을 기초로 5위까지 소개한다. 이 브랜드 선호 순위는 어디까지나 개인마다 차이가 크고, 또 이 이디엔파이항이 여러 다른 기준으로 순위를 정하는 경우도 많다는 사실을 미리 고지 한다.

 

1위: 黄飞红 (황 페이 홍)

 

산동성 엔타이시에 소재하는 연타이신허 (烟台欣和) 식품회사에서 생산하는 매운 땅콩 스낵이다.

 

특히 2009년에 황페이홍 (Huang Feihong) 이라는 이름으로 출시한 땅콩스낵은, 청나라 말 중화민국초기의 무술인인 황 페이 홍 ( 黄飞鸿) 의 이름과 발음이 같게 지었다.

 

중국소비자들의 의견에 따르면, 1991년 이연걸 주연의 영화 황페이홍 이외에도 지금까지도 황페이홍을 소재로 한 드라마와 영화들이 계속 나오고 있기에 워낙 이 이름이 유명한 것도, 마케팅에 분명 큰 도움이 되고 있기도 하지만, 맛도 참 독특하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2위: 三只 松鼠 (싼즈 쏭슈)

 

2012년 안웨이성 우후시 (安徽 芜湖)에 설립한 견과류 전문회사이다. 이후 자사 브랜드을 활용한 , 애니메이션  영화와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분야로 확장을 꾀하고 있다.

 

3위: 百草味 (빠이 차오 메이)

 

2003년 저쟝성 항저우시 ( 浙江 杭州)에서 시작한 견과류등 스낵전문회사. 

 

4위  百世兴 ( 빠이 스 싱) 

 

 

1998년 쓰촨성 촹서수항저우에서 시작된 기업으로, "중국 캐주얼 스낵 1위 브랜드"를 목표로 하고 있다.

 

5위 来伊份 (라이 이 펀) 

 

 

상하이시의 회사가 2002년부터 생산해오고 있는 땅콩스낵이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상하이박물관, 중국 고대 슈(蜀)문명 유물 전시회 5월 20일까지 개최
누가 이 아름다운 황금 가면을 썼을까? 여성일까? 남성일까? 화려한 황금 문화로 세계를 놀래킨 싼싱두이·진샤 고대 슈문명의 유물들이 전시된다. 한국에는 이미 삼성퇴(싼싱두이) 유물로 잘 알려져 있다. 중국 상하이박물관이 '중국의 별: 싼싱두이·진샤 고대 슈문명전(星耀中国: 三星堆·金沙古蜀文明展)'을 5월 20일까지 선보인다. 싼싱두이(三星堆)는 쓰촨성 광한(广汉) 인근에서 발굴된 고대 청동기 유적으로 황허문명과는 다른 독자적인 문명의 발자취로 잘 알려져 있다. 1929년 최초 발견한 이후 총 8개의 갱이 확인됐다. 지금까지 일부만 발굴이 진행됐으며 청동기, 황금 가면 등 1만3000여 점의 유물이 출토됐다. 진샤(金沙)는 쓰촨성 성도 청두(成都) 외곽에서 발굴된 유적으로 BC 12세기부터 7세기까지 양쯔강 상류 일대에서 번성했던 고대 슈(蜀) 문명의 중심지이다. 상하이박물관 동관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중국 문화 유물 및 고고학 전시회 시리즈'의 세 번째 전시회로 상하이박물관과 쓰촨성 문화유물 및 고고학 연구소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광한시에 있는 싼싱두이박물관과 청두에 있는 진샤유적지박물관이 소장한 총 363점의 유물을 한 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다. 특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