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17武昌浦神秘海路庆典

武昌浦海边的神秘海路被称为“现代版摩西的奇迹”。武昌浦海岸有一条长达1.5km的海中之路,每年庆典期间,海路都会浮现于海面之上。迎合阴历十五和月底而举行的武昌浦神秘海路庆典,准备了歌手表演、烟花秀、放飞风灯、渔船灯火体验、挖贝壳体验、赤手抓鱼(收费)、歌唱比赛、围石墙捕鱼体验等一系列活动。
H 2017.09.09(周六)~09.11(周一)
L 忠清南道保宁市熊川邑开放大海1路10
T +82-41-936-3561 W www.muchangpo.or.kr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축제 2017

무창포 해변은 ‘현대판 모세의 기적’이라 불린다.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 축제’는 이러한 무창포 해변에서 석대도까지 1.5Km의 물갈라짐 현상을 모티브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음력 보름과 그믐에 열리는 바닷길에 맞추어 개최되며, 연예인 축하공연, 불꽃쇼, 풍등날리기, 횃불어업재현체험과 갯벌, 조개잡이체험, 맨손물고기잡기체험(유료), 노래자랑, 독살어업체험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2017.09.09(토)~09.11(월)

충청남도 보령시 웅천읍 열린바다1길

www.muchangpo.or.kr

+82-41-936-3561



사회

더보기
"급식체는 언어의 자연스런 변화" VS "사자성어도 말할 수 있다"
최근 중국에서 한 영상이 화제와 논쟁을 불러 일으켰다. 영상은 소위 ‘급식체’를 쓰는 어린이들이 옛 사자성어로 풀어서 말하는 것이었다. 영상은 초등학생 주인공이 나서 이렇게 말하는 것이었다. “우리는 ‘包的’라고 말하지 않지만, ‘志在必得’, ‘万无一失’, ‘稳操胜券’라고 말할 수 있다. 우리는 ‘老铁’라고 말하지 않지만, ‘莫逆之交’, ‘情同手足’, ‘肝胆相照’라고 말할 수 있다. 우리는 ‘绝绝子’라고 말하지 않지만, ‘无与伦比’, ‘叹为观止’라고 말할 수 있다…” ‘包的’는 승리의 비전을 갖다는 의미의 중국식 급식체이고 지재필득(志在必得)은 뜻이 있으면 반드시 이뤄진다는 의미의 성어다. 만무일실(万无一失)을 실패한 일이 없다는 뜻이고 온조승권(稳操胜券)은 승리를 확신한다는 의미다. 모두 이길 수 있다는 확신을 뜻하는 말이다. 초등학생이 급식체를 쓰지 말고, 고전의 사자성어를 다시 쓰자고 역설하는 내용인 것이다. 논란은 이 영상이 지나치게 교육적이라는 데 있다. 적지 않은 네티즌들이 초등학생의 태도에 공감을 표시하고 옛 것을 되살리자는 취지에 공감했지만, 역시 적지 않은 네티즌들이 자연스럽지 않은 억지로 만든 영상이라고 폄훼했다. 평파이 등 중국 매체들에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