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2년 중국 도자기 그릇 브랜드 Top 5...이자 도자기가 1위

'본 차이나'

자기 그릇의 대명사다. 영국의 제품이지만 그 뜻이 중국에서 왔다는 뜻이다. 중국은 세계 자기의 고향이다. 

자기가 개발됐고, 그 역사만큼 아름다운 자기 작품이 많다. 

중국의 자기를 일찌감치 한국으로도 건너왔다. 한국의 질 좋은 고령토는 한국 자기 역시 명품 반열에 들도록 했다. 

고려청자, 조선백자들은 당대 만들어진 거의 모든 작품이 명품이라는 점을 보여준다. 수많은 문헌 속에 전해지는 진정한 작품만 남겨놓고 자기를 부수는 도공의 장인정신은 지금까지 남아 전설이 됐다.

일본이 조선을 침략해 수많은 도공들을 포로로 데려가 일본에도 자기의 전통이 만들어졌다.

중국의 현대 명품 도자기 브랜드를 살펴봤다.

 

1.이자도자기 艺佳陶瓷

현재 경덕진시연합도자기유한공사가 운영하고 있는 艺佳陶瓷는 2003년 설립된 현대적 브랜드로 '명자는 중국, 중국에는 艺佳'를 지향하는 중국 예술도자기의 세계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천년자도의 가장 귀한 도자기 자연자원, 가장 조예가 있는 도자기 예술, 가장 오래된 도자기 역사문화에 의해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2. 칭허자쥐 清珂家居

현재 저장(华江)성 진화(金華)시에 사무실을 두고 있는 清珂家居는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를 개설해 소비자들이 온라인에서도 오프라인과 같은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창립 이후 지금까지 많은 사용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지만, 여전히 업계의 최고 브랜드로 발돋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3. 붉은장미 redroses

현재 허베이(河北)성 탕산(唐山)에 본사를 두고 있는 redroses는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해 온라인에서도 오프라인과 같은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redroses는 창립 이후 지금까지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왔으며, 업계 최고의 브랜드로 발돋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4. 졘아오 简奥

현재 허베이(河北)성 탕산(唐山)에 사무소를 두고 있는 브랜드로, 온라인 오프라인 모두 판매중이다.

 

5. 홍메이구이 红玫瑰

유명한 도자기 브랜드로, 1973년에 시작하여 오랜 역사와 함께 좋은 품질 및 좋은 평판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명성을 누리고 있다. 중국에서 비교적 큰 고급 도자기 생산 기업 중 하나로 중난하이(중국 중앙정부 소재지)의 전용 도자기, 홍콩 반환 특수관저 전용 도자기이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상하이박물관, 중국 고대 슈(蜀)문명 유물 전시회 5월 20일까지 개최
누가 이 아름다운 황금 가면을 썼을까? 여성일까? 남성일까? 화려한 황금 문화로 세계를 놀래킨 싼싱두이·진샤 고대 슈문명의 유물들이 전시된다. 한국에는 이미 삼성퇴(싼싱두이) 유물로 잘 알려져 있다. 중국 상하이박물관이 '중국의 별: 싼싱두이·진샤 고대 슈문명전(星耀中国: 三星堆·金沙古蜀文明展)'을 5월 20일까지 선보인다. 싼싱두이(三星堆)는 쓰촨성 광한(广汉) 인근에서 발굴된 고대 청동기 유적으로 황허문명과는 다른 독자적인 문명의 발자취로 잘 알려져 있다. 1929년 최초 발견한 이후 총 8개의 갱이 확인됐다. 지금까지 일부만 발굴이 진행됐으며 청동기, 황금 가면 등 1만3000여 점의 유물이 출토됐다. 진샤(金沙)는 쓰촨성 성도 청두(成都) 외곽에서 발굴된 유적으로 BC 12세기부터 7세기까지 양쯔강 상류 일대에서 번성했던 고대 슈(蜀) 문명의 중심지이다. 상하이박물관 동관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중국 문화 유물 및 고고학 전시회 시리즈'의 세 번째 전시회로 상하이박물관과 쓰촨성 문화유물 및 고고학 연구소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광한시에 있는 싼싱두이박물관과 청두에 있는 진샤유적지박물관이 소장한 총 363점의 유물을 한 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다. 특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