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 고속도로의 진화, 그림같은 자동차 휴게소에 공룡테마까지.. 탑 3 고속도로휴게소

 

중국의 자동차보급이 급속화되면서 자가용을 타고 여행과 여가생활을 즐기는 풍경이 일상화된지 오래다.

 

당국도 인민들이 광활한 국토를 쉽게 여행할 수 있게 곳곳에 고속도로를 건설하고, 토.일 근무제를 도입해, 일 년 사철 3일-8일짜리 장기 연휴기를 만들어 신축적으로 운용하고 있다.

 

이에 따라 고속도로의 휴게소들도 화장실과 식당을 제공하는 정차장 수준을 넘어, 해당지역의 문화를 체험하고 지역특산물을 쇼핑할 수 있도록 대형화하고 테마파크 형식을 가미한 공원형 복합몰로 진화하고 있는 추세이다.

 

그 가운데, 중국에서 가장 발달하고 소득수준이 높아 자동차 보유율이 가장 높은, 동부해안의 장쑤성 (江苏省)내의 고속도로 휴게소 가운데, 많은 차량들이 이용하는 유명한 휴게소 세 곳을 소개한다.

 

1. 쑤저우시( 苏州)의 ‘양청후 휴게소(阳澄湖服务区)’

 

양청후 휴게소는, 상하이 시에서 장쑤성의 성도 난징간을 오가는 후닝고속도로 ( 沪宁高速公路 / G 2)의 쑤저우 (苏州)시 권역의 양청후( 阳澄湖) 라는 유명한 호수변에 들어서 있다.

 

휴게소건물도 중국고풍의 특징을 살린 초현대식으로 지었고, 호수변으로는 쑤저우의 송/명/청 시기의 정원 양식을 가미한 호수풍광속에서 휴식을 취하면서, 쇼핑도 할 수 있는 복합 관광몰 형식을 띠고 있다.

 

한편에는 무형문화 유산전시관과 과학기술관을 건설해, 인근의 상하이 항저우 쑤저우 난징등 발달한 대도시에서 이곳의 문화관을 보기위해 오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고 한다.

 

내부시설도 모두 첨단시설로 운용되며 규모도 중국 최대로 알려져 있다.

 

 

 

 

 

 

 

2. 창저우(常州)시의 ‘거후휴게소 (滆湖服务区)’

 

영국 빅토리아풍의 이국적인 대형 건물이 고속도로 위쪽으로 가로 질러 건설되있다.

 

상하이 시에서 후뻬이성 우한까지의 후한고속도로 ( 沪武高速公路/ G 4221)상의 상하이시와 난징시의 중간쯤에 위취한 창저우시의 호수 거후 ( 滆湖) 를 가로지르는 지점에 들어선 고속도로 휴게소이다.

 

휴게소 건물 중간 아래로는 고속도로가 뻗어  있고 건물호수를 일감할 수 있는 고속도로 위의 식당은 구름속 식당 (云中 餐厅) 이란 이름을 갖고 있고, 호수와 맞은 편 창저우의 도심 전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고급호텔이 들어서 있다.

 

 

 

3. 창저우시 팡마오샨의 ‘공룡테마휴게소(芳茂山恐龙主题服务区)’

 

상하이-난징 고속도로의 중앙에 위치하며 공룡 박물관처럼 공룡의 화석 표본이나 다양한 공룡들의 모형 등이 전시되어 있어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다.

 

인테리어, 상점, 직원까지 공룡 테마 파크 컨셉으로 통일하여 재미있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