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국 고속철의 변신, 화물전용의 시속 350킬로 화물운송 전용고속철 운행한다.

중국의 고속철당국이 내년부터 화물운송 전용으로 사용할 중국최초의 화물전용 고속철을 공개했다.

 

21세기 경제보도 (21世纪经济报道) 신문은 어제, 중국중처(  中国中车)가 허뻬이성 탕샨시 (河北 唐山) 차량기지에서 , 화물운송전용으로 개조한 고속철 열차를 공개했다고 사진과 함께 보도했다

 

 

이 신문은  화물운송전용 중국최초의 고속철의 기관차 디자인은 철갑상어형태를 갖췄으며, 화물적재전용 열차는 매 차량마다 모두 폭 2.9미터에 달하는 출입문을 갖고 있다고 밝히고, 이 출입문 크기는 열차의 출입문으로서는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라고 덧붙혔다.

 

 

화물전용 고속철의 내외부는 특수강철과 도료를 사용해 오염과 화재위험성을 제로화시키는 등 내구연한의 설계연도를 10년으로 잡아 제작했다고 한다.

 

그리고 만의 하나 비상사태에 대비하기 위해,  중국고속철의 화물전용 적재칸의 상황은 초광대역통신 ( UWB, Ultra Wide Band )을 통해 기관사는 물론 화물고속열차전용콘트롤센타에 실시간 영상으로 전송하는 최첨단 통신시설도 장착했다고 이 신문은 보도했다.

 

 

 

화물전용 고속철은 통상 8량의 화물적재 차량으로 편성되는데, 한 편당 수송화물의 총중량은 약 110 톤으로 설계된 것으로 알려졌다.

 

그리고 모든 화물적재칸들은 영하 -25℃ 에서 영상 40℃ 까지에 적응할 수 있는 공기순환시스템을 갖췄다.

 

따라서 화물전용 고속철은,  날씨에 영향을 크게 받는 트럭등을 이용한 육상운송과  또 화물 중량대비 운송료가 고가인 항공운송등에 비해 월등한 경쟁력을 발휘할 것이라고 이 신문은 전했다.

 

21세기 경제보도 신문은, 따라서 향후 중국내 600킬로 에서 1500킬로 거리의 화물운송시장에서, 시속 300킬로미터로 운행하는 화물운송전용 고속철은, 중국내 물류운송에 획기적인 혁명을 가져올 것이라고 전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