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국미래 유망산업 10선, 중국 14억 인구는 중국미래산업의 보고.

  

국토가 넓고 인구가 많은 중국은 모든 것이 매우 다양한 사회인 관계로, 인터넷으로 무엇이 대세이고 인기인지에 관한 순위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들이 적지 않다.

 

그 가운데 역사가 비교적 오래된 파이항빵( 排行榜123网) 이 최근 , 중국의 미래산업가운데 유망한 업종이 무엇인지에 대한 10선을 발표했는데, 세계에서 단일 국가로서 소비수준이 높은 인구를 가장 많이 가진 중국에게, 21세기에 존대하는 거의 모든 산업은 사실 모두가 유망한 사업일 수 있다는 느낌이다.

 

1、인터넷서비스 산업 ( 互联网服务行业)

 

2、교육서비스 산업 ( 教育和培训行业)

 

3、농업 ( 农业 ) 

 

중국은 현재 농업과 관련된 가장 중요한 지수인 식량자급도에서 99%를 이루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농업이 미래산업의 3위에 오른 이유는, 두가지로 볼 수 있다.

 

첫째는 중국 14억 인구의 식생활 수준이 높아지면서 육류소비의 증가세가 가파른 관계로, 동물사료로 사용해야 하는 콩과 옥수수등의 곡물의 수요가 계속 높아질 것이다.

 

현재는 주로 브라질과 호주에서 수입하지만, 환경문제를 거론하는 민도의 향상으로 인해 언제 수입선이 불안정해질 지 모로는 상황이기 때문에 , 항상 자급자족을 염두에 둬야 하기 때문이다.

 

둘째는 중국은 아프리카등 세계 빈곤국들이 식량들의 원조를 의지하고 있는 나라인 관계로 이들 나라에의 원조에 필요한 막대한 식량이 필요할 것이다.

 

중국은 미국과 G-1경쟁을 벌이면서, 미국등 서방이 외면하고 있은 유색인종 특히 아프리카의 흑인국가들과의 외교에서 확실한 지지기 필요한 관계로, 아프리카등 후진국들에 대한 식량원조는 , 자국의 역량을 확실하게 보여줄 수 있는 고리이기 때문이다.

 

4、여행산업 ( 旅游行业)

 

5、문화오락산업 (文化娱乐行业)

 

6、생물의약산업 (生物医药行业)

 

7、건강관리산업 (健康管理行业)

 

8、노인용품과 노인케어산업 (老年用品和服务行业)

  

9、홈 오토메이션 산업 (智能家居行业)

 

10、정보보안 산업 (信息安全分析行业)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