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국 5대 고속철도 역사...우한 역사가 1위

중국의 고속철도 기차역은 이용 인구가 워낙 많은 탓에 규모 면에서 압도적이다. 다른 나라의 국제공항에 버금가는 크기와 위용을 자랑한다.

 

여기에 중국은 고속철 역사를 각 지역의 상징으로 삼는 경우가 많다.

자신들의 상징이라면 중국 내에서 최고가 되야 한다는 게 중국인들 생각이다. 자연히 크고 웅장한 역사가 곳곳에 등장했다.

 

중국 고속철은 과거 구 역사와 달리 신도심 중심에 설계된 경우가 대부분이다. 고속철 역사를 중심으로 주요 도시들의 신도심이 설계돼 있다.

설계 도시다 보니 뭐든 계획적인 구조로 돼 있다. 살기도 편리하고 각종 편의시설도 잘 배치돼 있다. 

자연스럽게 각 도시의 부자들이 몰려들게 돼 있고, 각 도시의 상징적 장소가 되고 있다. 

 

중국을 대표하는 고속철도역으로 불리는 다섯 곳을 소개한다.

 

1. 武汉站 우한역

 

 

후베이성 우한에 위치한 기차역으로 베이징과 광저우를 잇는 징광고속철도의 중앙부 허브 역할을 한다. 총 11개 플랫폼을 운영한다. 물결 모양 디자인의 지붕이 이색적이며 2012년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건축물로 선정된 바 있다.

 

2. 天津西站 톈진서역

 

 

13개의 플랫폼과 26개의 철도 노선이 운행되며 톈진에서 가장 큰 기차역이다. 베이징-상하이 고속철도 구간 5대 출발역 중 하나다.

 

3. 北京南站 베이징남역

 

 

13개의 플랫폼과 24개의 노선이 있으며 베이징에서 가장 큰 역이다.

 

4. 成都东站 청두동역

 

 

쓰촨성 청두에 신축된 철도역으로 규모와 기술 수준이 다른 철도역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뛰어나다. 14개 플랫폼과 26개 철도 노선이 운행된다. 중국 남서부 지역에서 가장 큰 종합 교통 허브이다.

 

5. 南京南站 난징남역

 

 

장쑤성 난징에 위치한 기차역으로 중국 동부 최대 교통 허브이자 아시아 최대 철도역이다. 2011년 완공 당시 중국 역대 왕조들의 도읍지인 난징의 궁궐을 모티브로 한 웅장한 분위기의 건축 설계로 호평을 받았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