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각성년대', 상하이 TV 페스티벌 최우수감독상과 남우주연상 수상

 

 

중국 최고권위의 TV페스티벌인 상하이 드라마축제 (上海电视节)가 올해 27회 바이위란 상 ( 白玉兰 奖) 의 최우수 감독상을, 중국공산당 창당을 선도한 천뚜시우 ( 陈独秀 ) 의 일대기를 드라마한 ' 쥬에싱 니엔다이 ( 觉醒 年代 / 각성 년대) ' 를 연출한 장용신 ( 张永新 ) 감독 에게 수여했다.

 

 

 

그리고 최고남자배우상도, 이 ' 주에싱 니엔다이' 영화에서 주인공 천뚜시우 역할을 연기한 위허웨이 (于和伟, 50 ) 에게 수상됐다.

 

이 영화는 올해 중국공산당 창당( 1921년 7월 ) 백 주년에 맞춰 기획 제작돼,  상영됐다.

 

 

이 영화의 주인공 천뚜시우( 陈独秀 ) 는 1879년 생으로 일본에 유학해 도쿄사범학교를 졸업하고 귀국해 1919년 일본의 중국침략 21개조를 승인한 당시 중국대총통 위안스카이에 항의한 5.4학생운동을 조직 지휘하고, 1921년 7월에 상하이시에서 중국공산당 제1차 전국대표대회를 통해 중국국서기에 선출된 중국 공산당이 초기지도자이다.

 

이번 상하이 TV 페스티벌에서 최우수 드라마는 , 산하이 칭 ( 山海 情)이 차지했다. 중국고

 

 

산하이 칭 ( 山海 情)드라마의 내용은, 지난 1990년대 중국정부가 추진했던 빈곤농촌지역 경제개발정책의 애환과 성과를 극화한 것이다. 

 

주무대는 중국서북부 닝시아 회족 자치구 ( 宁夏回族自治区)의 사막화된 빈논마을로, 이곳의 빈곤을 퇴치하기 위해 남부 푸젠성에서 파견된 농민들과의 협업과정의 간난신고와 화합을 아름답게 그려냈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펑파이 신원등 중국매체들이 보도했다.

 

 

그리고 중국드라마 최우수 여우 주연상은,  중국 신세대 여성들의 독립과 사랑을 드라마타이즈해 폭발적인 시청율을 기록하고 한국에 까지 널리 소개된 청춘드라마 산쓰얼이 ( 三十而已)의 주인공을 맡았던 동 야오 (童瑶 , 85년생 ) 가 차지했다.

 

동야오는, 일찌감치 베이징 중앙연극학원에 재학중인 17살 때 드라마로 데뷔했으나, 영화배우 장쯔이 ( 章子怡, 79년 생) 와 이미지가 너무 비슷해 오히려 크게 주목받지 못하다가, 지난해 주인공을 맡은 산쓰얼이 ( 三十而已)의 흥행성공으로 대기만성형 톱스타의 자리에 오르게 됐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중-프 수교 60주년 기념 전시회 6월 30일까지 개최, 자금성과 베르사유궁전의 특별한 인연
청나라 강희제는 청나라 발전의 기초를 다진 황제다. 루이 14는 프랑스에서 '태양 왕'이라는 별칭을 들을 정도로 유명한 지도자였다. 그런 두 사람이 그 옛날 이미 서로의 존재를 알고 편지를 나눴다면? 실제 루이 14세는 강희제에게 "학식을 사랑해 서양 학문에 능통한 이들을 곁에 두고 싶어 하신다는 걸 들었다"며 "그래서 6명의 학자를 파견한다"고 편지를 보냈다. '자금성과 베르사유 궁전: 17세기와 18세기 중국-프랑스 교류(紫禁城与凡尔赛宫: 17, 18世纪的中法交往)' 전시회가 6월 30일까지 중국 베이징 고궁박물원(자금성)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중국과 프랑스 수교 60주년을 기념해 마련됐다. 베르사유궁전과 고궁박물원에서 엄선한 200여 점의 도자기, 그림, 서적, 기타 문화유물을 통해 관객은 중국과 프랑스 궁정이 긴밀한 교류를 하던 17, 18세기로 시공간을 거슬러 올라간다. 이번 전시의 중국 큐레이터이자 고궁박물원 고궁역사부 연구원인 궈푸샹(郭福祥)은 "수천 마일 떨어져 있는, 완전히 다른 두 문명인 중국 황제와 프랑스 왕이 시대를 공유하며 교류했다는 것은 경이로운 실제 역사"라고 밝혔다. 루이 14세 집권기 프랑스 궁정은 중국 문화에 깊은 관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