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국백신, 내년 1월 브라질에서 세계최초로 일반접종시작된다.

중국에서 연구개발된 3대 백신가운데 하나인 시노백사의 백신이, 빠르면 내년 1월 초부터, 브라질의 일반시민들에 대해 대량접종될 것이 확실해 보인다고, 로이터통신과 중국매체들이 27일 보도했다.

 

 

 

중국 관찰자망은, 어제 로이터 통신을 인용해 브라질 최대의 자지주인 상파울로주의 도리아 주지사, 연방정부의 보르소나우대통령의 방해와 압력에도 불구하고 상파울로 자치구 자체적으로 일반인에 대한 대량접종을 시행할 수 있는 근거를 발견해, 연방정부가 계속 비준을 거부하면, 내년 1월부터 일반접종을 실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도리아주지사는 지난 19일, 자신이 주문한 시노백사의 백신 12만 병이 도착하는 공항에 직접 나가, 자신이 수입한 중국생산백신이 상파울루 주민들의 건강과 생명을 지켜낼 것이며, 다음 달에는 또 450만 병이 수입될 것이라고 기자회견을 한 바 있다.

 

현 보르소나우 대통령은  2년뒤인 2022년에 치러질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자신의 강력한 정적으로 떠오르고 있는 두 사람과 코로나19방역을 놓고 대립해오고 있다.

 

한명은 연방정부의 위생부 수장이며, 다른 한 명은 최대의 자치구인 상파울루주의 도리아 주지사로, 이들은 적극적으로 중국백신을 들여와 일반접종을 실시하자고 주장하는 사람들인데, 보르소나우는 이들의 백신접종 주장을 별 대책도 없는 가운데 반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마도 더 많은 희생자가 나야 위생부 수장에게 책임을 돌릴 수 있을 것이고, 또 현재 가장 많은 사망자가 발생하는 상파울로주의 희생도 계속돼야 도리아 주지사를 정치적으로 공격하기 수월해지지 때문이라는 분석도 많다.

 

브라질은 현재, 미국과 인도에 이어 확진자수가 세계에서 3번째로 많고 확산속도는 미국을 넘어 인도와 비슷한 양상을 보이면서, 세계에서 코로나19에 가장 취약한 나라로 전락했다.

 

파쥬엘르 위생부수장은 보르소나우대통령과 합의가 어렵다고 판단한 지난 10월 중순, 브라질에서 대규모 3상 임상시험중인 중국백신 코로나백이 항체생성효틍과 안전성이 입증되는 것으로 보이자, 단독으로 내년 1월에 1차로 4천 6백 만병의 수입을 결정한 바 있다.

 

그러자 보르소나우가 이에 제동을 걸었고, 파쥬엘르 위생부 수장은 업무를 지금까지 한달 이상 업무를 보이코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이런 상황에서 상파울루주의 도리아 주지사는 연방정부의 비준없이도, 중국생산 백신의 일반접종을 강행하겠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상파울루 주에서는 물론 다른 주에서도 도리아주지사의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현지 언론들이 전하고 있다.

 

브라질에서 가장 큰 행정구역이기도 한 상파울루주에서는, 코로나 19사망자가 브라질 전체 사망자의 25%를 차지하고 있어, 도리아 주지사 입장에서도 수수방관하고 있기는 어려운 상황인 것은 분명하다.

 

그는 지난 19일, 직접 공항에 나가 중국에서 수입되는 12만 병의 시노백을 직접 확인했는데, 서방언론들에 따르면 도리아 주지사는 이 1차 수입분 12만 병을, 먼저 상파울루 주 노약자 취약계층과 방역과 접종일선에 추입될 의료진에게 우선 접종케 할 것으로 알려졌다.

 

그리고 이들 방역과 접종요원들이 항체가 생기는 것을 기다렸다, 다음달 수입도착되는 450만 명분을 상파울로 주민들을 대상으로 일제히 대량 접종에 돌입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