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국 차세대 첨단 산업 Top 5...IT분야가 1위

 

이제 중국은 더이상 세계의 공장이 아니다. 세계의 머리다.

빠르게 IT화에 성공하고 있는 중국을 보고 하는 말이다. 그냥 친중국파나 호사가들이 하는 말이 아니다. 

실제 적지 않은 나라가 중국의 빠른 변신에 놀라고 있다.

미국의 중국 억제 정책도 이 같은 두려움에서 나온 것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일반적인 의견이다. 

그런 중국에서도 아끼고 육성하는 첨단 산업 분야가 있다.

중국은 무엇보다 차세대 정보 기술 사업을 최우선으로 꼽고 있다.

미래 사회는 데이터 사회라고 한다. 

반도체를 기반으로 한 것이지만, 그 속을 채우는 데이터가 더 중요해지고 있는 것이다.

중국에서 중시되는 5대 첨단 산업을 정리했다.

 

 

1. 新一代信息技术 차세대 정보기술 산업(IT)

차세대 정보기술(IT) 산업은 전자정보가 필요한 업종별로 활용되고 있으며 국무원도 재정과 금융 지원을 중시하고 있어 베이징시의 5대 첨단산업 중 하나로 중점 추진된다.

 

2. 集成电路 집적회로 산업

집적회로 산업의 발전은 컴퓨터의 발생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지만, 현재의 집적회로는 각 분야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현대 정보 사회를 구성하는 기초적인 고리이다.

 

3. 医药健康 의약건강산업

의약건강산업은 민생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업종으로 어느 시대에나 하나의 사회 발전의 기초가 되고 있으며 특히 코로나19가 심각한 현재의 사회 환경은 의약건강산업에 큰 도전을 제기하고 있는 베이징시의 5대 첨단산업 중 하나다.

 

4. 智能装备产业 스마트 장비 산업

스마트 장비는 첨단 제조기술과 정보기술(IT), 스마트 기술의 심도 있는 융합으로 지능화 생산 분야에서 큰 역할을 한다.

 

5. 节能环保 에너지 절약 환경보호 산업

에너지절약 환경보호 산업은 중국이 육성하고 발전시키는 7개 전략적 신흥산업 중 하나로 에너지절약 환경보호 산업은 생산의 많은 방면에 관련되어 있다. 예를 들면 환경보호 기술 장비, 제품과 서비스 등은 경제 성장을 촉진하고 경제 발전 방식을 전환하며 산업 발전 구조를 조정하는 등의 방면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