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1년 중국 치파오 브랜드 Top 5

치파오는 만주족 의상이다. 청나라가 중국을 통일한 뒤 변발과 함께 한족에게 강요한 만주족 고유의복이다.

치파오는 어찌보면 한족 전통의 의류 발전의 하나의 단절이라고 볼 수 있다.

한나라, 당나라를 거쳐 발전해오던 중화풍의 아시아 전통의상은 청나라의 통일과 함께 중국 내륙에서는 단절되고 한국과 일본 등지에서 고유한 발전을 하게 된다고 보인다.

베트남의 아오자이와 치파오는 묘한 공통점이 있는 것으로 보아 치파오는 중국 변두리 문화의 고유한 특성을 가진 것으로 보인다.

청나라 초기 치파오는 그 같은 아시아의 공통점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조금씩 현대화하면서 청나라 말기 치파오는 여성미를 최대한 강조한 드레스 형태로 발전한다. 

여성미를 감추려고만 했던 다른 아시아 의상들과 달리 치파오는 여성미를 극한으로 보여주게 된다. 아오자이와 유사하지만 차이가 바로 이점에서 나온다. 베트남 아오자이는 하복을 따로 입지만 치파오는 통으로 된 드레스다. 

기마민족인 만주족이 편하게 입고 언제든 말을 타기 쉽게 하기 위해 옆트임이 생겼다고 한다. 본래 아오자이처럼 바지를 하의로 입었지만, 지금 여성복은 앞서 밝혔듯 드레스 형태로 바꼈다.

다음은 중국에서 유명한 치파오 브랜드다.

 

1.만루란蔓楼兰

1997년 설립된 蔓楼兰은 전통 실크 원단과 현대적인 원단을 더해 여성복, 남성복, 아동복, 액세서리, 선물을 결합한 신중국식 경조사 브랜드다. 오리엔탈리즘과 예술성을 재해석했고, 중국과 서양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줬다.

 

2.타오위메이陶玉梅

1996년 설립된 중국식 의류 관련 디자인 생산과 판매업체로, 브랜드가 우수하고 전문적인 디자이너와 뛰어난 커팅과 시제품 제작을 통해 매월 10여개의 신상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다양한 원단을 포함해 다양한 층에서 다양한 소비자가 자신의 소비 정체성에 맞는 중국식 옷을 찾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3.루이푸샹瑞蚨祥REFOSIAN

1862년 설립된 무형문화재 브랜드로 고급 맞춤 제작, 현장 실크 이불 제작 등의 서비스를 주력으로 의류·액세서리·모피·가방적 용품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제작되고 있다.

 

4.롱펑치파오龙凤旗袍

순수 수공예와 맞춤형 중국식 의류 브랜드로, 주림청(朱林淸)이 창업한 중국식 옷가게에서 시작하여 다른 중국식 옷가게 4곳과 통합하여 설립하였다.

 

5.상하이탄上海滩

1994년 설립된 전 세계 유명 중국식 오리지널 치파오 브랜드로, 홍콩에 첫 번째 매장을 두고 있으며, 上海滩(상하이탄)이라는 이름도 상하이와 그 번화한 생활에서 유래한 것으로, 우수한 치파오와 패션에 깃든 중국 문화의 저력으로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