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윤석열 대통령 취임에 중 네티즌, "청와대의 풍수가 나빠"

민주주의 위기를 강조하고 자유를 외쳤다.

윤석열 대통령이 10일 취임했다.

취임사에서 윤 대통령은 '민주주의의 위기'를 언급하면서 '자유'의 가치를 강조했다.

북한의 비핵화도 촉구했다. 그 대가로 북한 경제와 주민의 삶을 개선할 방안을 마련하겠다 밝혔다. 

이날 취임식은 낮은 단상에서 이뤄졌다. 윤 대통령도 연신 참석한 국민에게 허리를 굽혀 악수를 하는 낮은 자세를 보였다.

이날 취임식에 윤 대통령은 김건희 여사와 함께 어린이 2명으로부터 꽃다발을 전달받으며 본 행사장으로 입장했다. 윤 대통령은 연단까지 약 180m 거리를 지지자들로 보이는 시민들과 일일이 주먹을 부딪치며 이동했다.

이 장면을 놓치지 않으려는 시민들은 스마트폰을 들어 올리며 '윤석열', '대통령'을 외치며 환호했다. 대통령 경호원들은 시민들의 손을 막아서지 않았다.

이날 경호 자체도 '낮은 수준'으로 펼친 것이다. 

윤 대통령의 국민과 소통 정치의 의지를 표출한 것이라는 게 관계자들의 평이다.

윤 대통령은 취임사에서 "이 나라를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 체제를 기반으로 국민이 진정한 주인인 나라로 재건하고, 국제사회에서 책임과 역할을 다하는 나라로 만들어야 하는 시대적 소명을 갖고 오늘 이 자리에 섰다"고 말했다.
이날 윤 대통령 취임식과 함께 한국의 구중궁궐이던 청와대가 일반 시민들에게 개방됐다.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시민들은 청와대 문이 열리자 마자 들어서 발전 독재시대의 한국을 이끌어온 이들이 집무를 했던 청와대 곳곳을 살펴봤다.

청와대가 비면서 청와대 뒷산에 올라 도심을 바라 보는 일도 가능해졌다.

이날 윤 대통령의 출근 시간도 관심사였다. 

청와대의 경우 관저가 바로 뒤에서 있어 대통령이 집무를 위해 출퇴근 하는 게 비공개됐다. 또 대통령 출퇴근을 위해 도로를 통제하는 일도 없었다.

하지만 앞으로는 대통령 집무를 위한 출퇴근을 위해 도로 통제가 불가피해졌다.

이날 역시 약간의 통제로 출근 시간은 10분 가량이 걸렸다.

중국 네티즌들 역시 윤 대통령 취임식에 지대한 관심을 보였다. 관심사는 청와대 개방이 컸다. 청와대에 있었던 한국의 모든 대통령들의 운명이 불행했다는 점에도 관심을 보였다.

결국 풍수가 나쁜 것 아니냐는 의견도 있었다.

 

 

문재인이 무사했으면 좋겠어, 그가 청와대의 징크스를 깨길 바라.―“한국의 역대 대통령들은 좋은 결말이 없었어”

 

대통령 부인의 얼굴은 정말 뭔가 빚어 만든 것 같아.

 

적의 적은 아군이야?

 

재벌 그룹의 위세가 다시 절정으로 돌아오네.

 

청와대의 풍수가 나빠.

 

5년 뒤 차기 대통령이 윤 대통령을 어떻게 청산할지 벌써부터 짐작이 가.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