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국은 왜 '반외국제재법'을 만들 수밖에 없었는가?

 

 

중공중앙정법위원회는, 지난 10일 중국국회인 중국인민대표자회의 상임위원회가 반외국제재법 ( 反外国制裁法) 을 제정한 배경에 대해,  지난 몇 년동안  서방의 여러나라들이 조직적으로 , 중국의 거대한 발전과 진보하고 있는 현실을 , 원하지도 인정하고 싶지도 않고, 나아가 받아들이고 싶지 않은 동기에서, 각종 방법으로 중국의 내정을 폭력적으로 간섭하는 행위를 더 이상 좌시할 수 없기 때문이라는 점을 분명히 했다.

 

중공중앙정법위원회의 공식 웨이보인 중국창안왕 ( 中国长安网 ) 은 오늘 아침 장문의 글을 통해,  그동안 미국등 서방국가들은 자신들의 정치적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중국의 신쟝웨이우월자치구 ( 新疆维吾尔自治区) 시짱자치구 ( 西藏自治区) 와 홍콩특별행정구 그리고 타이완성 ( 台湾省)에 대해 ,또 남중국해 와 코로나19 사태등에 대해, 마음대로 각양각색의 비방과 제멋대로 책임을 전가하는 행위를 일삼아 왔다고 지적했다.

 

중공정법위는 이와 같은 배경에서, 중국은 서방국가와 또 그 서방국가와 결탁하는 국가나 단체 개인들이 국제법과 국제관계의 기본정신에 위배해서 중국을 폭력적으로 음해하고 공격하고 모든 행위에 대해 , 상응하는  제재를 할 수 있는 국내법적인 근거를 제정하기에 이르렀다고 밝혔다.

 

 

반외국제재법은, ' 외국의 제재에 반대하는 관련 법' 이란 뜻이다.

 

모두 16개 조문으로 된 이 반외국제재법은, 제 1조에서, “ 국가의 주권과 안전 그리고 발전과 이익 위해, 또 중국공민와 기관의 합법적인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이 법을 제정한다" 고 명시하고 있다.

 

중국관영 신화통신등 매체들은 이 법을 제정하기 직전인 지난달 28일에도 , 미국은 중국의 원양어선 회사에 대해 터무니없는 강제노동혐의를 날조해,  해외에서 조업해 포획한 수산물을 미국내에 판매하지 못하도록 하는 가했다고 비난했다.

 

매체들은 또,바이든 대통령이 지난 3일에도 ' 중국인민해방군의 기업이라는 터무니없는 이유를 날조해 중국 제 1위의 전자통신회사인 화웨이 ( 华为)등 59개 중국의 대표기업들을 블랙리스트에 올리는 행정명령을 발표했다고 지적했다.

 

신화사등은 특히, 이번에 전인대 상임위원회가 제정한 법률에 ' 반대한다' 는 뜻의 반 ( 反)자를 앞에 붙힌 의미가 크다고 강조하고, ' 중국은 그동안 미국과 서방의 패권주의와 강권정치를 단호히 거부해왔다' 면서,  ' 서방의 대국들이 그동안 제멋대로  경제와 과학기술 그리고 군사행동을 이용해 방망이를 휘두르면서, 오늘은 이 나라를, 내일은 저 나라를 일방적으로 제재해 온 소행을 더 이상 용납하지 않을 것' 이라고 강조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