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선전-중산 이동시간 1시간30분 단축하는 '선전 - 중산 회랑' 개통

총 24km, 7년간의 대공사

 

 

중국 선전과 중산을 잇는 도로인 ‘선전 중산 회랑’이 완공, 개통됐다. 총 길이가 24km, 무려 7년간의 대공사였다.

이번 회랑 개통으로 선전과 중산 간 운전 시간이 약 2시간에서 30분으로 단축되게 됐다.

중국의 IT 중심도시인 선전의 경제력을 주강일대로 확산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시진핑 국가 주석 역시 축하메시지를 전했다.

중국 매체들은 26일 일제히 ‘선전- 중산 회랑’ 개통소식을 전했다. 신화통신은 시 주석의 메시지를 전하며, “축서를 통해 계획 건설에 참여한 모든 참여자들에게 축하인사를 전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시 주석은 “선전-중산 회랑은 홍콩-주하이-마카오 대교에 이어 광둥-홍콩-마카오 대만구에서 완공된 또 하나의 초대형 교통 프로젝트로, 세계 최고 수준의 여러 기술 문제를 극복하고 수많은 세계 기록을 세웠다”고 지적했다.

통신에 따르면은 시 주석은 이어 “모든 참가자는 노력과 인내로 프로젝트 작업의 질적 완성도를 높였다”며 “중국식 현대화는 근면한 노동을 통해 이루어지며 위대한 사업은 견실한 사업을 통해 성취된다는 것을 성과로 증명해보이고 있다”고 치하했다.

중국 매체들은 선전-중산 회랑이 향후 주강 하구의 동쪽과 서쪽의 통합 발전을 추진하고 광둥-홍콩-마카오 대만구 기반 시설의 '하드 연결'과 규칙 및 메커니즘의 '연결' 수준을 더욱 원활하게 개선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실제 시 주석은 이번 회랑 완공으로 광둥-홍콩-마카오 대만구의 시장 통합이 촉진되고 광둥-홍콩-마카오를 잇는 경제권의 발전에 기여할 것을 주문했다.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이번 개통식에서 황쿤밍(黃昆明)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이자 광둥성 당위원회 서기가 시 주석의 축서를 대독했다.

이번 회랑은 총 24km 가량이다. 지난 2017년 2월에 착공해 이번 완공 및 개통까지 7년이 걸렸다. 회랑에는 ‘교량, 섬, 터널 및 수중 상호 연결’의 다양한 구간 공사가 이뤄졌다.

 

 


사회

더보기
중국 당국, 결혼 절차 간소화 및 이혼 냉각기 도입 등 결혼조례개정 추진
중국이 결혼 절차를 간소화하고, 이혼 할 때 일정기간 생각할 시간을 주는 ‘이혼냉각기’를 제도화하는 등 결혼 등록 조례 개정을 추진하고 있어 주목된다. 지난 2003년 조례 실시후 21년만의 개정이다. 줄어드는 혼인율을 높이고, 높아지는 이혼율을 낮춰서 떨어지는 출산율을 개선해보자는 취지로 풀이된다. 전문가들은 정부가 의도한 결과보다, 가정폭력 등으로 이혼하는 경우 사태를 더 악화시키는 등 부작용이 클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다. 23일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최근 중국 민정부는 공식 홈페이지에 '결혼등록조례' 초안을 공개하고 의견을 청취하고 있다. 오는 9월 11일이 의견청취 마감일이다. 이번 법개정은 지난 2003년 규정이 시행된 이후 첫 개정이다. ‘결혼 등록 규정’ 개정 초안에 따르면 기존 결혼 등록시 필요했던 호적부 제공 요건이 삭제된다. 또 '이혼취소기간' 조항을 추가했다. 결혼등록기관이 이혼신청서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 배우자가 후회하고 이혼을 원하지 않는 경우 이혼신청을 일방적으로 취하가 가능하도록 한 것이다. 이 기간내 취소 신청을 하면 행정 기관에서는 즉시 이혼절차를 종료하게 된다. 또 이혼 시에는 자녀양육비, 재산분할, 채무처리 등의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