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국 소비자가 선호하는 기초화장품 토너 Top 5


 

중국 여성들의 미용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여성들만이 아니다. 남성들도 피부 관리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중국 미용 시장의 미래가 보이는 대목이다. 

일단 중국은 황사로 유명하다. 사막의 먼지를 가득 안고 불어오는 바람이다. 더욱 무서운 것은 이 바람 속에 도심의 스모그가 더해진다는 사실이다.

호흡기 건강도 문제지만, 당장 노출되는 피부에도 큰 위협이다. 특히 건조한 겨울 날씨에는 피부가 푸석해지고 민감해지기 쉽다. 코로나19로 마스크까지 써야 하기에 더 세심한 피부 관리가 필요하다. 중국 화장품 소비자들 역시 푸석해지는 피부결을 보호하고 화장이 뜨지 않도록 하기 위해 겨울철에는 화장품 선택에 더욱 신중을 기한다.

토너는 세안 후 스킨케어 효과를 위해 바르는 기초 화장품의 하나다. 피부에 특별한 영양을 공급한다기보단, 세안 후 남아있는 노폐물을 제거하고 피부결을 정돈하는 것이 주 역할이다.

중국인이 선호하는 토너 순위 Top 5는 다음과 같다.

 

1. 프레시 로즈 딥 하이드레이션 페이셜 토너

순수 장미 추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모공을 부드럽게 클렌징 해주는 제품이다. 번들거림이 많은 피부에 적합하다.

 

2. WUN(温漾) 토너

많은 중국 뷰티 프로그램에서 언급되고 있는 제품이다. 중국 연예인들이 많이 사용하는 제품으로도 유명하다. 매우 저렴하며 수분 공급 및 유분기 조절, 화이트닝, 피부 장벽 강화, 피부 진정 등의 효과가 있다. 특히 꾸준히 사용할 경우 피부가 밝아지고 매끄러워진다는 실험 결과가 있다.

 

3. 라로슈포제 오 떼르말 온천수 미스트

수소이온농도(PH)가 피부에 적합하며 피부의 조기 노화를 방지하고 자외선으로 인한 세포 손상을 복구해주는 제품이다.

 

4. 선수생화(鲜水生花) 장미 토너

장미 꽃잎이 안에 들어있고 장미 에센스가 함유된 제품이다. 일본에서 개발된 제품으로 수분과 보습, 미백, 기미 제거, 안티에이징, 주름 제거 효과가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5. 카오 큐렐 토너

보습력이 좋으며 자극이 없어서 민감한 피부에 적합한 제품이다. 사용 시 시원한 느낌이 있어서 여름에 사용하기 좋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중국 '가오카오 소비' 새로운 소비 트랜드로 자리 잡아
"'가오카오 소비'를 잡아라!} 중국판 대입고사인 '가오카오'가 중국 유통업계의 새로운 소비 트랜드를 만들고 있다. 시험이 끝나고 백만이 넘는 수험생들이 시험을 준비하며 억눌린 감정을 소비로 해소하고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부모 입장에서 고생한 자녀들을 위한 다양한 소비를 지원하고 나서면서 중국에서는 '가오카오 소비'라는 새로운 트랜드를 만들고 있는 것이다. CMG 등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올 2025년 중국 대학 입학시험이 막을 내리면서, 수험생들을 중심으로 한 ‘청춘 소비’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졸업 여행부터 전자기기 구매, 자격증 취득과 자기 관리까지, 대학입시 이후의 ‘보상 소비’와 ‘계획 소비’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소비형태는 여행부터 전자제품, 자기 계발까지 다양하다. 말 그대로 수험생들이 "이제는 나만을 위한 시간”을 즐기기 위한 소비에 주머니를 아낌없이 열고 있다. 중구 매체들은 가오카오 시험이 끝난 직후, 졸업생들은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거나 부모에게서 ‘보상 선물’로 최신 스마트기기를 받는 모습이 흔해졌다고 전했다. 일부는 여름방학을 활용해 운전면허를 취득하거나 헬스장에서 체계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