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성장촉진제 검출 캐나다산 돼지고기 수입 잠정 중단

중국 세관총서는 18일 ‘락토파민’이 검출된 캐나다의 프리고 로얄(Frigo Royal)의 돼지고기 수입을 잠정 중단한다고 밝혔다.

일부 국가들은 돼지의 근육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락토파민을 사료 첨가물로 사용하지만, 중국은 이 성분의 사용을 금지하고 있고 수입 돼지고기에 이 물질이 남아 있는 것도 허용하지 않는다.

 

세관총서는 캐나다의 수입 돼지고기에 대한 락토파민에 추출검사를 강화하겠다고 통보했다.

 

세관총서는 또한 캐나다 유채씨 수입도 잠정 중단했다.

 

이에 대해 메리 클로드 비버 캐나다 농무장관은 “식품검사원이 조사 중”이라며 “제가 수출업자와 업계에 보내는 메시지는 우리가 중국과 수출하기로 합의한 모든 규칙을 존중하도록 매우 경계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캐나다 농무부는 육류육제품 수출에 대한 검사를 강화할 계획이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중 드라마 막장형 늘어나며 사회 속에 여성혐오 싹 키워
동영상 홍수의 시대다. 현실을 보다 극적인 현실로 묘사하는 과거와 달리 최근 드라마는 극적인 비현실이 특징이다.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비현실을 통해 현실의 불만을 대리 만족시켜주는 것이다. 마약이 주는 환상과 다를 게 없다. 아쉽게도 이 쾌감은 역시 극적이어서, 쉽게 중독되고 만다. 더욱 문제는 이 비현실을 현실로 착각하는 착란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이다. 최근 중국에서는 이 같은 드라마의 ‘비현실’성이 논란이 되고 있다. 비현실적 여성 캐릭터들에 대한 묘사는 현실 중국사회에 여성 혐오증을 양산할 수 있다는 우려를 키우고 있다는 것이다. “미니 드라마를 본 후, 우리 엄마는 주변에 악독한 며느리가 있다고 확신했다.” 최근 한 중국 매체는 이 같은 문장으로 시작하는 비현실 드라마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기사를 게재했다. 보도에 따르면, 허난성 난양시에 사는 리 씨는 어머니가 **《○○ 시어머니, 모두를 놀라게 하다》**라는 미니 드라마를 보고 나서 태도가 변했다고 밝혔다. 해당 드라마는 강인한 시어머니가 악독한 며느리와 맞서 싸우는 내용을 담고 있었으며, 이를 본 후 어머니는 “그동안 며느리가 보였던 정상적인 태도는 다 연기였고, 악독한 며느리 주변에는 반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