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영국서 화인(華人)의 임금이 가장 높아

교육 수준 높아 영국계보다 높은 시급 15.75파운드 받아

 

영국에서 소득 수준이 가장 높은 집단은 영국계가 아닌 중국계로 조사됐다.

화교 파워를 보여주는 대목이다.

9일 일간 텔레그래프가 보도한 영국 국가통계국의 '인종별 임금 격차 보고서'에 따르면 영국에 근무하는 중국인 고용인의 2018년 평균 시급은 15.75파운드(1파운드약 1.257달러)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인도계가 평균 13.47파운드로, 그 뒤를 이었다. 영국 본토 백인 고용인의 시급은 평균 12.03파운드이고 아프리카계 영국인은 10.92파운드로 중국계보다 훨씬 낮았다. 중국인 고용인은 연간 환산, 주당 40시간 근무기준으로 본토 백인의 수입보다 1만 파운드 가까이 많다.

 

이 보고서는 공식적인 연간 인구조사에 기초한 최신 수치로, 영국 내 인종별 소득상황 및 차이를 상세히 분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영국의 노동·고용 법률 전문가들은 “중국인 고용인들이 영국 취업 시장에서의 강력한 것은 그들의 교육 수준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며 “그들은 학교 다닐 때 이미 뛰어나므로, 졸업 후에 높은 출발을 도모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라고 말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중 드라마 막장형 늘어나며 사회 속에 여성혐오 싹 키워
동영상 홍수의 시대다. 현실을 보다 극적인 현실로 묘사하는 과거와 달리 최근 드라마는 극적인 비현실이 특징이다.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비현실을 통해 현실의 불만을 대리 만족시켜주는 것이다. 마약이 주는 환상과 다를 게 없다. 아쉽게도 이 쾌감은 역시 극적이어서, 쉽게 중독되고 만다. 더욱 문제는 이 비현실을 현실로 착각하는 착란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이다. 최근 중국에서는 이 같은 드라마의 ‘비현실’성이 논란이 되고 있다. 비현실적 여성 캐릭터들에 대한 묘사는 현실 중국사회에 여성 혐오증을 양산할 수 있다는 우려를 키우고 있다는 것이다. “미니 드라마를 본 후, 우리 엄마는 주변에 악독한 며느리가 있다고 확신했다.” 최근 한 중국 매체는 이 같은 문장으로 시작하는 비현실 드라마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기사를 게재했다. 보도에 따르면, 허난성 난양시에 사는 리 씨는 어머니가 **《○○ 시어머니, 모두를 놀라게 하다》**라는 미니 드라마를 보고 나서 태도가 변했다고 밝혔다. 해당 드라마는 강인한 시어머니가 악독한 며느리와 맞서 싸우는 내용을 담고 있었으며, 이를 본 후 어머니는 “그동안 며느리가 보였던 정상적인 태도는 다 연기였고, 악독한 며느리 주변에는 반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