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中, 북두항법위성 2기 발사 성공

장정 발사체 312번째…항법시스템 정밀도 높아

중화인민공화국 수립 70주년을 맞아 북두위성항법시스템 구축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중국은 23일 오전 5시10분 서창위성발사센터에서 장정 3호를 북두쌍성으로 417,418호기 발사에 성공했다. 두 위성 모두 중국 궤도위성으로 현재 건설 중인 북두 3호 시스템에 포함된 위성이다.
현재 북두위성항법 글로벌 네트워크 시스템은 다른 위성 항법 시스템과 견주어 정밀도가 더 높고, 안정적이다. 

이번에 발사된 북두항법위성과 우주발사체(원정 1호상급)는 중국항공우주기술연구원과 중국우주발사체기술연구원이 각각 제작했으며, 장정 발사체의 312번째 발사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중국 '가오카오 소비' 새로운 소비 트랜드로 자리 잡아
"'가오카오 소비'를 잡아라!} 중국판 대입고사인 '가오카오'가 중국 유통업계의 새로운 소비 트랜드를 만들고 있다. 시험이 끝나고 백만이 넘는 수험생들이 시험을 준비하며 억눌린 감정을 소비로 해소하고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부모 입장에서 고생한 자녀들을 위한 다양한 소비를 지원하고 나서면서 중국에서는 '가오카오 소비'라는 새로운 트랜드를 만들고 있는 것이다. CMG 등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올 2025년 중국 대학 입학시험이 막을 내리면서, 수험생들을 중심으로 한 ‘청춘 소비’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졸업 여행부터 전자기기 구매, 자격증 취득과 자기 관리까지, 대학입시 이후의 ‘보상 소비’와 ‘계획 소비’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소비형태는 여행부터 전자제품, 자기 계발까지 다양하다. 말 그대로 수험생들이 "이제는 나만을 위한 시간”을 즐기기 위한 소비에 주머니를 아낌없이 열고 있다. 중구 매체들은 가오카오 시험이 끝난 직후, 졸업생들은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거나 부모에게서 ‘보상 선물’로 최신 스마트기기를 받는 모습이 흔해졌다고 전했다. 일부는 여름방학을 활용해 운전면허를 취득하거나 헬스장에서 체계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