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포르투갈에너지, 우한에 의료물자 4톤 지원

유럽서도 부족하자 남지 등지에서 구해 우한 전달

 포르투갈에너지가 의료물품 부족에 시달리는 우한에 마스크와 방호복 등 의료물자 20여만개를 전달했다. 포르투칼에너지는 유럽에서 의료 물품 조달이 어렵자 남미 등지에서 물품을 구매하기도 했다.

 

 지난 14일 밤 포르투갈에서 출발한 비행기 한 대가 1만㎞km를 날아 중국 광저우 바이윈공항에 착륙했다. 중국에 도착한 물건은 무게 4톤의 의료물자 20여만개. 광저우에서 통관 이후 우한으로 직접 보낼 예정이고 후베이성 화중과기대, 퉁지의대의 협화병원, 우한대 중남병원, 이창시 중심가민병원에 기증해 지원을 할 것이다.

 

 이번 지원 의료 물자는 의료용 마스크 4만5000개, 의료용 방호복 420개, 수술복 1만5000개, 의료용 모자 4만개, 의료용 신발 10만 켤레가 있다. 이런한 의료 물자는 포르투갈의 최대 에너지기업이 의료 물자가 부족한 포르투갈, 스패인, 브라질에서 수집했다. 의료 물자 중국에 도착 후 중국 최대 청정에너지 그룹인 싼샤그룹(三峡集团)이 후속 물자 수송 보장, 향응 기부 등을 맡는다.

 

 포르투갈 에너지 CEO인 안토니오 메시아는 중국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발생 소식을 들은 후 싼샤그룹과 컴뮤니케이션 및 고측 장관 회의를 하여 중국에 대한 기증을 하기로 했다.

 

 메시아 CEO는 "2월 초 포르투갈에서는 마스크가 품절됐고, 유럽의 다른 나라들도 비슷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의료 물자를 최대한 많이 조달하기 위해 포르투갈 에너지는 20개 이상의 공급 업체에 연락하여 전세계의 자원을 동원하였다. 1월 말부터 2월 7일까지 일주일 정도 여러 국가 구매팀의 공동 노력을 통해 20여만개의 의료 물자를 구매했다. 메시아는 이번 기부는 포르투갈 에너지와 싼샤그룹의 정이 담겨 있다고 밝혔다.

 

 메시아는 또 이번 사태가 여러 업종에 영향을 미치지만 포르투갈 에너지의 싼샤그룹에 대한 약속은 변하지 않을 것이며 양측의 협력에도 더 이상 영향을 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반면 포르투갈 에너지는 싼샤그룹과의 협력을 심화시켜 제3자 시장을 더욱 개척할 계획이다. 메시아 CEO는 “세계 19개국에 퍼져 있는 포르투갈 에너지를 싼샤그룹와 함께 전 세계 청정에너지 분야에서 열심히 일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중국 '가오카오 소비' 새로운 소비 트랜드로 자리 잡아
"'가오카오 소비'를 잡아라!} 중국판 대입고사인 '가오카오'가 중국 유통업계의 새로운 소비 트랜드를 만들고 있다. 시험이 끝나고 백만이 넘는 수험생들이 시험을 준비하며 억눌린 감정을 소비로 해소하고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부모 입장에서 고생한 자녀들을 위한 다양한 소비를 지원하고 나서면서 중국에서는 '가오카오 소비'라는 새로운 트랜드를 만들고 있는 것이다. CMG 등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올 2025년 중국 대학 입학시험이 막을 내리면서, 수험생들을 중심으로 한 ‘청춘 소비’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졸업 여행부터 전자기기 구매, 자격증 취득과 자기 관리까지, 대학입시 이후의 ‘보상 소비’와 ‘계획 소비’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소비형태는 여행부터 전자제품, 자기 계발까지 다양하다. 말 그대로 수험생들이 "이제는 나만을 위한 시간”을 즐기기 위한 소비에 주머니를 아낌없이 열고 있다. 중구 매체들은 가오카오 시험이 끝난 직후, 졸업생들은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거나 부모에게서 ‘보상 선물’로 최신 스마트기기를 받는 모습이 흔해졌다고 전했다. 일부는 여름방학을 활용해 운전면허를 취득하거나 헬스장에서 체계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