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8억 위안 (한화 1,500억원) , 중국백주 수정방(水井坊)브랜드 2019년 영업이익.

중국 3대 백주인 마오타이(茅台), 우량예(五粮液), 궈쟈오(国窖1573) 추월기세

8억 2600만 위안

 

중국인들의 전통백주 (白酒)의 소비 취향이 큰 변화를 보이고 있다고 중국 신징바오(新京报)가 보도했다.

 

신징바오는 그동안 전통적인 백주 업계 3대 상위 브랜드는 마오타이(茅台), 우량예(五粮液), 궈쟈오(国窖1573) 였지만,  고급 백주의 주 소비층이 4-50 대 고소득자들로 젊어지면서, 이들이 찾는 백주가 크게 달라지는 추세라고 전했다.

 

 

 

 

즉 세대교체가 된 신 세대의 백주소비자들은, 과거 어른들이 곡주의 짙은 발효향을 선호했던 것에서 벗어나 , 깔끔하고 라이트한 맛의 백주를 찾는 추세로 변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신징바오는 이러한  3-40대의 고소득층이 선호하는 중국 정통백주 브랜드는 바로 .수정방(水井坊), 젠난춘(剑南春) 으로 꼽았다.

 


그도 그럴 것이 , 수정방의 2019년 예상 순 이익이 약 8억2600만 위안으로 결산 되었기 때문이다.

총매출은 작년에 무려 약 35억3900만 위안, 우리돈으로 6천 억원에 달했다.

 

 한편 수정방과 함께 전통 3대 브랜드 백주를 위협하는 젠난춘 백주도 , 지난해의 영업이익보다 최대 200% 신장할 것으로 예상돼,  이제는 중국 프리미엄 백주 5대브랜드가 조 단위의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일 것으로 신징바오는 예상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중 드라마 막장형 늘어나며 사회 속에 여성혐오 싹 키워
동영상 홍수의 시대다. 현실을 보다 극적인 현실로 묘사하는 과거와 달리 최근 드라마는 극적인 비현실이 특징이다.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비현실을 통해 현실의 불만을 대리 만족시켜주는 것이다. 마약이 주는 환상과 다를 게 없다. 아쉽게도 이 쾌감은 역시 극적이어서, 쉽게 중독되고 만다. 더욱 문제는 이 비현실을 현실로 착각하는 착란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이다. 최근 중국에서는 이 같은 드라마의 ‘비현실’성이 논란이 되고 있다. 비현실적 여성 캐릭터들에 대한 묘사는 현실 중국사회에 여성 혐오증을 양산할 수 있다는 우려를 키우고 있다는 것이다. “미니 드라마를 본 후, 우리 엄마는 주변에 악독한 며느리가 있다고 확신했다.” 최근 한 중국 매체는 이 같은 문장으로 시작하는 비현실 드라마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기사를 게재했다. 보도에 따르면, 허난성 난양시에 사는 리 씨는 어머니가 **《○○ 시어머니, 모두를 놀라게 하다》**라는 미니 드라마를 보고 나서 태도가 변했다고 밝혔다. 해당 드라마는 강인한 시어머니가 악독한 며느리와 맞서 싸우는 내용을 담고 있었으며, 이를 본 후 어머니는 “그동안 며느리가 보였던 정상적인 태도는 다 연기였고, 악독한 며느리 주변에는 반드시